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리오] 순한 성분 세리오 베이스젤 내돈내산 솔직 후기

내.돈.쓴(real) 리뷰/real 진심인 취미

by 달꾸 2021. 12. 22. 21:4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셀프네일러로 돌아온 달꾸입니다. 지난 리뷰에서도 썼듯이 저는 셀프네일이 취미이자 특기에요! 셀프이다보니 비교적 좋은 제품, 나한테 잘 맞는 제품을 구매하려고 노력하지만 젤네일 최대 단점인 손톱손상은 피할수가 없었습니다ㅜㅜ 특히 저는 계속 젤네일을 하다보니 자꾸만 손톱이 얇아지더라고요ㅜㅜ 심할때는 쿠션 파운데이션 열다가 손톱이 찢어진 적도 있었답니다 흑흑

 

'왜 손톱이 계속 상할까' 생각하던 달꾸는 고민 끝에 '손상은 베이스 젤 때문이다!'라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어요. 긴 고민끝에 고른 제품이 바로 오늘 소개할 세리오의 베이스젤 입니다 :)

 

 

1. 무산성 베이스젤과 산성 베이스젤 비교

 

보통 베이스젤은 주로 산 성분이 들어가 있느냐 아닌가로 나뉘어요. 산성 베이스젤의 경우 지속력이 높다는 게 장점이라 유지력이 중요한 샵에서도 종종 사용합니다. 실제로 제가 가본 샵들중 몇몇은 산성 베이스젤을 썼어요.

 

하지만 산성 베이스젤의 경우 젤네일을 오래 지속할 경우 손톱 곰팡이가 필 수 있어요. 샵마다 젤네일 유지기간을 2-3주라고 고지하는 것도 그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산성 베이스젤은 지속적으로 손톱의 부식을 가져올 수 있고요. 부작용으로 손톱이 노랗게 변할 수도 있습니다.

 

무산성 베이스젤의 경우 위와 같은 부작용은 없지만 지속력이 상대적으로 짧고요, 제품이 몇 안된다는 게 단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젤네일을 많이 하는 분들은 손에 한포진이 생길 수 있는데 무산성 베이스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도 있구요. 젤네일 자체가 화학성분 덩어리이니 애초에 순한 성분을 쓰는 게 좋을 것 같아요ㅜㅜ

 

저는 기존에도 뷰티플라이의 착베이스를 쓰고 있었으나 어느 순간부터 유지력이 떨어진다고 느꼈어요. 카페 불꽃 검색 후 더 순하고 더 유지력이 좋다고 하는 세리오 베이스젤을 구매했습니다 :)

 

 

2. 세리오 베이스젤

 

네XX 스토어팜에서 1+1 행사를 하고 있어 총 22,0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세리오는 원래도 성분이 좋다고 유명한 브랜드인데요, 인스타에서 네일샵 원장님들이 큐티클 오일을 많이 쓰시는 걸 봤어요 ㅎㅎ 많이들 쓰시는 이유가 있겠지요?

 

이 제품은 무산성 베이스젤이고요 led램프에서 1분, uv램프에서 2분 큐어링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뒷편을 잘 안보고 버릇처럼 30초 큐어링했는데요. 문제없이 2주가 지난 지금까지 잘 붙어있습니다 :)

 

후기에 '다른 베이스젤에 비해서 묽다'라는 평이 많았는데요. 제로 사용해본 결과 제가 쓰고 있는 착베이스보다 묽습니다. 저는 꾸덕한 제품들에 익숙해져 있어서 처음에는 약간 낯설었어요 ㅎㅎ 바르실 때 손톱을 채운다고 생각하시면서 바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건 2주된 제 손톱이에요. 큐티클 라인을 보시면 확실히 한 지 2주된 걸 알 수 있습니다. 기존 착베이스를 사용할 때에는 꼭 손톱에 스크래치를 내야 리프팅이 없었는데 세리오 베이스젤은 스크래치를 내지 않고도 2주 정도는 유지되더라고요. 한동안 베이스젤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싹 사라지는 느낌이었어요 ㅎㅎ 당분간은 세리오 베이스젤에 안착할 것 같습니다.

 

다음 리뷰에서는 신상 핫템 컬러젤을 소개할게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