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포공항] 대한항공에서 제공하는 임산부혜택 이용팁, 솔직후기

국내여행/real 가본 여행정보

by 달꾸 2022. 8. 29. 21:04

본문

반응형
의외로 편리한
대한항공의 임산부 혜택 이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솔직한 내 돈 내산 후기로 돌아온 달 꾸입니다. 오늘은 김포공항에서 놓치면 아쉬운 임산부 혜택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대한항공에서 제공하는 임산부 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1. 대한한공 임산부 혜택 (교통약자 서비스)

항공사마다 임산부들에게 제공하는 혜택은 다소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임신 중이시라면 비행기 탑승 전 한번 확인하고 탑승하시기를 추천드릴게요. 달꼬도 별생각 없이 공항 가는 길에 알아보고 편리하게 이용한 터라, 제가 받은 혜택 간단하게 공유해드릴게요.

 

 일단 임신 32주 이상은 건강상의 이유로 서약서를 작성하고 탑승하게 되어 있으니, 다태아(고위험산모)나 32주 이상의 임산부님들은 항공사 규정 한번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김포공항 셀프체크인

김포공항에 도착하면 일단 셀프체크인으로 간단하게 체크인과 발권을 마쳐주세요. 그 다음 수화물을 부치러 항공사별 데스크로 이동하시면 되는데, 대한항공 수하물 부치는 곳으로 가서 교통약자 서비스 신청하러 왔다고 해주시면 됩니다.

 

대한항공에서 임산부(교통약자) 서비스 신청을 하면, 대략 아래와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비행기  우선탑승우선 탑승 (장애인-프레스티지&임산부 우선 탑승)

- 교통약자 우선 보안검색대 통과(패스트 트랙 이용 가능)

- 우선 수화물 찾을 수 있음 (Priority Tag)

 

 

  • 교통약자 서비스 신청

대한항공 교통약자 전용 카운터

이렇게 교통약자 전용 카운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임산부라 신청하러 왔다고 하면 승무원이 알아서 접수해줍니다. 신분증과 임신을 증명할 수 있는 간단한 서류 (임산부 배지, 임신확인서 등) 이렇게 두 가지 제시하면 돼요. 그런데 어쩐 일인지 저는 수화물 부치는데도 별도 태그를 안 달아주고 교통약자 스티커를 나눠줄 생각도 없어 보입니다. 허허.... 이상해서 다시 한번 물어보니 트레이닝(교육생) 중이라 몰랐다며...ㅠㅠ 

 

교통약자 스티커

1. 수화물에 파란 태그가 붙었는지(우선 수하물 태그)  2. 교통약자 스티커를 반드시 받아야 임산부 혜택이 적용됩니다. 직원에 따라 깜빡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으니 반드시 두 가지 챙기시길 바라요!

 

 

  • 우선 검색대

우선검색대

보안검색대 기다릴 것 없이 1번 출입구 쪽에 교통약자 우선 검색대 쪽으로 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대기할 필요 없이 아주 신속하게 통과됩니다. 너무 편해요.

 

  • 비행기 우선 탑승

비행기 우선탑승

비행기 탈 때 긴 시간 서있을 필요 없이 이렇게 프레스티지석 우선 탑승 라인으로 가셔서 탑승하시면 됩니다. 이 것도 기다릴 필요 없어서 너무 편하더라고요. 이렇게라도 신속하게 통과하니 오래 서있을 필요가 없어서 임산부도 비행기 탑승하는데 전혀 체력적인 부담이 안됩니다.

 

  • 우선 수화물 혜택

우선수화물 혜택

심지어 비행기 내리고 나면 수화물도 우선적으로 나옵니다. 비행기 빨리 내려도 수화물 때문에 한참 기다리기 일쑤였는데, 교통약자라고 수화물도 일찍 내어줍니다. 거의 5번째 이내로 나온 것 같아요. 너무 편했습니다.

 

2. 솔직 후기

사실 임신하고 나면 오래 서있는 게 가장 체력적으로 부담되거든요. 어딜 가나 오래 서있으면 허리가 빠질 것 같고 아랫배가 뭉치기도 하고 정말 힘든데 공항에서 배려해주니 큰 피곤함 없이 너무 잘 도착했어요. 배려해준 항공사에 고맙더라고요. 제가 오늘 포스팅한 내용 외에 공항 자체에서 제공하는 휠체어 서비스도 있긴 한데, 저는 아직 그 정도로 만삭이 아니기도 하고 휠체어 타기는 다소 부담스러워서 굳이 이용하지는 않았는데, 대한항공 임산부 서비스는 정말 감사하고 만족스러워서 꼭 포스팅하고 싶었어요. 공항 가시는 임산 부분들은 꼭 참고하셔서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 되시기를 바랄게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