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켓컬리 추천템으로 유명한 이연복 목란 짬뽕 솔직 후기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돈내산 리뷰어 달꾸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마켓컬리에서 추천 레토르트로 유명한 이연복의 목란 짬뽕입니다. 목란 식당에 직접 가서 먹고 싶지만, 예약하기가 너무 빡센 곳이라.. 항상 생각만 해왔는데 이렇게 밀키트 형태로 팔아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판매가격은 13,200원인데, 수시로 할인을 10퍼센트 가량 하는 것 같더라고요. 가끔 회원들을 상대로 높은 할인율의 쿠폰을 뿌리는데, 그 때 맞춰서 사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육수 따로 면 따로 각각 2인분씩 포장해서 들어 있고, 냉동보관을 해야하는 제품이다 보니 드시기 전에 해동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조리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면 따로 육수 따로 끓이시면 되는데요. 일단 면을 해동시키지 않은 채 그대로 끓는 물에 투하하셔서 2분 정도 끓여주신 다음에 미리 끓여놓은 육수에 부으시면 끝입니다.

끓이시고 나서 채반에 면을 이렇게 건져주셔야 합니다. 면을 끓인 면수가 들어가면 싱거워지니 반드시 채에 걸러주세요.

육수는 해동 후 4분간 끓여주시구요. 너무 오래 끓이시면 육수가 쫄여지니까 꼭 시간을 맞춰주셔야 합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ㅎㅎ 제법 그럴싸한 비주얼입니다. 요즘 밀키트가 워낙 잘 나오긴 하지만, 맛을 따라잡긴 쉽지 않거든요. 먹어보니까 맛도 웬만한 중국집에서 파는 짬뽕보다 맛있더라고요. 일단 생각보다 매콤했는데, 국물맛이 진하면서 텁텁하지 않게 깔끔했습니다. 오징어와 고기, 다양한 채소류로 우려낸 국물맛이 굉장히 조화롭게 느껴졌습니다.

면도 중국집에서 먹는 면발 수준으로 탱글탱글하니 식감이 너무 좋았구요. 건더기도 막 엄청 많다는 느낌은 아니지만 먹었을 때 심심한 느낌은 없었어요. 면을 건질 때마다 달려오는 재료들이 있어야 제 맛이잖아요.. 느낌 아시죠?ㅎㅎ

건더기 양 가늠하시고..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어서 좋았고요. 여기에 집에 뒹구는 조개나 새우 정도 추가하시면 더 맛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재구매 의사 백 퍼센트이고요. 이상으로 후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