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차 가능하면서 데이트하기 좋은 건대 맛집, 쑤담샤브샤브 솔직 후기

국내여행/real 다녀온 맛집

by 달꾸 2023. 7. 14. 07:4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돈내산 리뷰어 달꾸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서울 광진구 건대입구역쪽에 있는 쑤담샤브샤브입니다. 평일 점심에 건대 부근에서 가성비 좋게 외식하고 싶어서 검색을 많이 해봤는데요. 사실 건대는 예전에 많이 다녀봐서 알지만, 양꼬치 맛집 등을 제외하면 맛집이 많은 지역은 아닙니다 ㅠㅠ 그래서 오랜만에 가기도 하니까 더욱 많이 검색해본 식당인 만큼 자신있게 소개시켜드릴 수 있어,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긴 글 읽어봐주시면 감사할게요 ㅎㅎ

 

1. 영업 정보

- 주소 :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241 연한빌딩
- 연락처 : 0507-1404-8845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 주차 가능 여부 : 가능(건물 내 지하주차장 1시간 무료)

건대입구역 부근 상권은 주차하기 정말 힘든 지역입니다. 예전에 차 끌고 갔다가 3번 뺑뺑 돌고, 결국 건대 중심지와 도보로 15분 거리에 있는 광진구립 체육센터쪽에다가 차를 댄 기억이 있을 정도로 주차하기 힘든데요. 쑤담샤브샤브는 건물 내 무료주차 1시간 지원이 됩니다. 보다 느긋하게 먹는 샤브샤브 메뉴라는 특성과 무한리필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1시간은 다소 부족합니다. 그래서 추가 주차비를 낼 수 밖에 없는 구조지만, 그래도 주차 걱정은 안 해도 되는 게 너무 좋고요. 그리고 주차요금도 그리 비싸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ㅎ

 

2. 식당 내부 모습

쑤담샤브샤브가 위치한 건물 지하주차장 주차가격입니다. 30분에 2,000원에 추가 10분당 500원입니다. 일 최대요금 24,000원으로 주차요금 자체가 비싸지 않아서 기본 1시간 무료주차 외에 오바되는 타임에 대한 주차비 부담은 적습니다.

주차장 크기도 생각보다 컸고, 주차칸마다 공간도 생각보다 넓었습니다 ㅎㅎ

상가로 연결되는 문으로 올라가시면 되는데, 특이점은 지하주차장과 엘리베이터가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하주차장에서 1층까지 계단으로 올라가셔야 됩니다. 엘리베이터 이용이 필요한 유모차족들한테는 매우 불편한 요소입니다 ㅠㅠ 그래서 유모차를 이용해야 하는 아이를 데리고 가기에는 조금 비추예요.

쑤담샤브샤브는 건물 3층에 위치해있습니다.

가격은 평일 런치 성인 기준 기본 15,900원입니다. 고기까지 무한리필 되는 기준으로 21,900원이고요. 여기는 샐러드바는 무한으로, 기본 및 고기 무한리필 이용객 모두 이용이 가능해서 소식하는 분들은 굳이 무한리필로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 또한 그랬고요 ㅠㅠ 다시 방문한다면 기본으로 먹을 것 같아요. 

 

쑤담샤브샤브는 3층에 있는지라 건대 로데오거리뷰를 감상하며 먹을 수 있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한적한 평일 점심에 밝은 곳에서 식사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딱 부합하는 곳이었어요. 건물은 다소 낡은 느낌이었으나, 쑤담샤브샤브 자체 식당 인테리어는 깔끔한 느낌이었어요.

 

3. 음식 사진

 

쑤담샤브샤브는 기본이든 고기 무한리필이든 이렇게 다양한 샐러드바를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샐러드바가 풍성하게 있는데, 진짜 행복하더라고요 ㅠㅠ

여기서 베스트는 김말이와 만두 튀김 그리고 마늘탕수육과 고르곤졸라 피자였습니다. 기대를 별로 안 했는데 생각보다 정말 맛있어서 여러 번 가져다 먹었습니다 ㅎㅎ

이렇게 푸짐하게 샐러드바도 이용해주면서 뱃속을 사전 예열을 해주고요.

소스는 칠리, 땅콩, 간장소스를 준비했고요. 월남쌈도 샐러드바에 있어서 땅콩소스와 칠리를 가져왔습니다 ㅎㅎ 샤브샤브의 기본 양념은 간장이죠 ㅎㅎ 어찌됐든 기호에 따라 소스를 샐러드바에서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육수는 매운 것과 맵지 않은 거 두 종류가 있고요. 고기와 채소의 맛을 즐기려면 기본맛을 추천드려요. 저는 매운 거를 안 좋아해서 기본시킨 것도 있습니다 ㅎㅎ

 

4. 총평

고기는 한 번 밖에 리필을 못 했네요 ㅠㅠ 워낙 풍성한 사이드바 메뉴 때문에 고기가 생각보다 안 들어가더라고요. 대신에 볶음밥으로는 꼭 마무리를 해야 돼서 배가 가득찼음에도 볶음밥을 먹고 퇴실했답니다 ㅎㅎ 평일 기본 15,900원에 즐기는 행복을 주는 맛집이었고요. 아 참 네이버 예약으로 사전 예약 시 1,000원 할인됩니다. 1명당 1,000원 할인되니까 꼭 사전 예약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상으로 후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