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명동 극강의 냉면 맛집 '류경회관' 추천 메뉴 및 솔직 후기

카테고리 없음

by 달꾸 2022. 8. 6. 20:58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돈내산 리뷰어 달꾸입니다. 이번에는 서울 명동에 있는 '류경회관' 이라는 냉면집을 소개해볼게요. 이 식당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F&B 코너에 있는 식당이구요. 평일 저녁에 생각보다 냉면하는 집이 없어서 열심히 찾아보던 중에 나온 곳이구요. 후기도 꽤 괜찮아서 기대를 많이 하고 갔는데, 과연 어떨지 솔직하게 남겨볼게요.

 

위치 및 영업 정보

- 위치 : 서울 중구 남대문로 81 지하1층 식당가 류경회관
- 연락처 : 02-772-3075
- 영업시간 : 매일 10:30~20:30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 있는 류경회관은 푸드코트 가장 안쪽에 있어요. 저도 찾다가 안 나와서 없어졌나 하고 전화를 해보고 찾아갔어요;;^^ 침착하게 쭉 걸으시면 나옵니다..

 

 

식당 전경 및 내부 모습

백화점 내에 위치한 식당답게 엄청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입니다. 편하게 냉면 먹고 집에 들어가려고 한 건데 생각보다 깔끔하더라구요. 보통 오래된 냉면 맛집 가면 노포 스타일을 고수해서 위생적인 면에서 불편한 점이 많은데 여기는 그렇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판매 메뉴

메밀 함량이 높은 버전 평양순냉면이 14,000원, 함량이 적은 건 12,000원, 비빔냉면 12,000원, 명태회냉면 14,000원, 평양손만두 12,000원, 육개장 10,000원, 한우수육 15,000원(반접시) 및 30,000원(한접시) 등 생각보다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대는 저렴하다고 볼 순 없지만 요즘 평양냉면 가격이 다 이 정도는 받긴 합니다 ㅠ

 

주문 음식 사진

밑반찬은 무절임과 열무김치가 나오구요. 특히, 저 열무김치가 맛있다고 해서 기대 많이 했는데, 역시나 맛이 있어서 리필을 해서 먹을 정도로 손이 계속 가더라구요.

만두가 12,000원이나 해서 조금 열받긴 했는데, 막상 나온 걸 보니까 납득이 가능 양과 맛이었어요. 기성품은 당연히 아닌 것 같고, 만두 한 알 한 알이 엄청 크고, 소가 가득 차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특히, 두부가 많이 들어있는 고전적인 만두 맛인데, 같이 주문한 비빔냉면이 간이 약간 센 편이라 둘의 조화가 너무 좋았어요.

명태회냉면 모습입니다. 명태회와 얇게 썬 배가 고명으로 올려져 있는데요. 생각보다 엄청 맛있더라구요. 이 날 같이 간 일행도 양념장 맛이 꽤나 좋다고, 만두와 같이 극찬했었습니다. 그리 자극적인 맛은 아니고 매콤달콤 정말 밸런스가 좋은 맛이었고, 명태회도 푸짐히 올라가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센스 있게 평양냉면 육수도 같이 주셔서 물냉면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같이 곁들여 먹기 좋았어요.

평양냉면이 나왔습니다. 이쁘게 고기와 계란 고명이 올려져있구요. 마찬가지로 배와 무절임이 들어가 있습니다. 맛은 고기 육향이 나는 육수 맛이고 삼삼한 평양냉면 육수 맛이었고, 잘 삶아진 메밀면이었고 은은한 메밀향이 정말 좋았어요. 함흥냉면파이긴 하지만 평양냉면을 왜 찾아서 먹는지 납득이 가는 맛이었습니다. 사실 이 날 냉면이 그렇게 차갑지 않아서 혼잣말로 그건 좀 아쉽다고 하니, 점원분께서 눈치를 채시고 시원한 육수를 갖다주시더라구요. 이래저래 점원분들이 대체로 친절해서 좋았습니다.

총평

'가장 전통적인 맛을, 가장 현대적으로 해석한다' 라는 가치 아래 시작된 류경회관은 40년 동안 평양냉면 한 길만을 걸어오며 축적된 노하우를 토대로 현대적이고 대중적인 맛과 구성으로 소개하는 만큼, 맛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만한 식당이었습니다. 요즘 같이 덥고 습한 날씨에 평양냉면 한 그릇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