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주에서 로컬맛집으로 유명한 풍미해장국 솔직 후기

국내여행/real 다녀온 맛집

by 달꾸 2023. 4. 4. 08:32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돈내산 리뷰어 달꾸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파주 풍미해장국입니다. 워낙에 국밥을 좋아하는지라 외출하면 1순위로 고려하는게 순대국밥, 돼지국밥, 해장국인데요. 오랜만에 봄꽃 나들이 겸 외출하는 김에 파주 맛집이라고 하여 찾아가봤고, 솔직하게 맛 평가 남겨볼게요.

 

1. 영업 정보

 

- 주소 : 경기 파주시 새꽃로 270
- 연락처 : 0507-1402-1117
- 영업시간 : 06:00~20:00 (19:30 라스트오더)
- 주차 가능 여부 : 약 10대 가량 주차 가능

풍미해장국은 파주 아동, 광탄에 각각 본점과 직영점이 있는데요. 저는 아동동에 있는 본점을 찾아갔습니다. 왠지 본점이 더 맛이 있을 것 같아서 결정한거구요. 직영점이랑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으니, 그냥 가까운 곳으로 찾아가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풍미해장국 본점 주차장 전경

국밥집은 보통 주차 공간이 없거나 넉넉치 않은데, 풍미해장국은 널찍한 자체 주차장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이렇게 서울 교외에 있는 식당의 경우, 주차장은 필수라고 생각해요.

 

2. 내부 전경

가게에 들어가니까 늦은 오후에 찾아갔음에도 절반이 넘게 테이블에 손님들이 계셨고, 이에 테이블 등 내부 사진은 못 찍었어요. 다만, 벽면에 이렇게 메뉴별 가격과 재료 효능 그리고 국밥, 김치 포장 가능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붙여 놓으셨더라구요. 특히, 택배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인상 깊었어요. 맛이 없거나 자신이 없으면 손님들이 택배로 주문할 일이 없잖아요 ㅎㅎ 그만큼 맛보기 전에 기대되는 포인트였습니다.

 

3. 기본 반찬

김치 리필바

이 집 깍두기와 김치 정말 미쳤습니다. 최근에 제가 찾아간 순대국밥이나 한식당 등을 가보면 배추김치가 맛이 있으면 깍두기가 맛없는 등 하나가 괜찮으면 하나가 별로인 곳이 많았는데요. 여기는 둘 다 맛있었어요. 두 번이나 리필해 먹을 정도로 맛이 좋았고, 왜 김치만 별도로 kg 단위로 판매하는지 이해가 가는 맛이었습니다.

이 집은 특이하게 고기나 내장 등과 같이 곁들일 자체 소스가 있습니다. 새콤달콤한데, 진짜 맛있는 고깃집에서 먹는 것 같은 감칠맛이 좋은 소스맛이었습니다. 저는 우거지도 이 소스에 찍어서 먹을 정도로 맛있게 먹었구요. 또한, 테이블마다 다데기(다진 양념), 후추, 새우젓 말고도 고추기름이 놓여져있는게 신기했습니다.  기호에 따라 국물이나 소스에 고추기름을 살짝 첨가해서 넣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4. 국밥류(해장국, 돼지국밥)

해장국은 보통 10,000원 / 특 12,000원입니다. 고추기름이 이미 뿌려진 채로 나오는게 인상적이구요. 가득 들어있는 내장과 우거지 양이 인상적이었고, 국물맛도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미원 등 조미료로 감칠맛을 내기보다 재료의 본연의 맛을 잘 살릴 수 있게 노력한 듯 보여졌어요. 그렇다고 국물맛이 싱겁지 않고, 아주 간이 딱 떨어지는게 왜 이 집이 맛집인지 수긍할 수 있었습니다.

 

돼지국밥은 보통 10,000원 / 특 12,000원입니다. 이것도 해장국과 마찬가지로 고추기름이 이미 뿌려진 채로 나오는게 인상적이구요. 가득 들어있는 머릿고기와 우거지 양이 인상적이었고, 역시 국물맛도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해장국보다 건더기 양은 더 많아서 반주하기에는 해장국보다는 돼지국밥이 더 좋아보였습니다. 그리고 돼지 머릿고기 특유의 기름이 더 많아서 그런지 국물의 감칠맛도 더 느껴졌습니다. 

해장국 건더기 양 푸짐한 거 보이시나요?ㅎㅎ 진짜 먹으면서 탄성을 자아내게 하는 양과 맛이었습니다.

 

5. 총평

벚꽃이 만개하거나 만개 직전인 요즘에 서울 교외로 많이들 나들이 가시는데요. 그 중에서도 서울과 근접한 파주에서 유명한 로컬맛집, 바로 풍미해장국으로 찾아가셔서 맛 보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호불호 없이 모두 좋아할만한 맛이었고, 풍부한 건더기 양 그리고 김치류의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이상으로 후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