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핀에어 좌석 지정 및 기내 컨디션, 기내식 등 솔직후기

카테고리 없음

by 달꾸 2023. 10. 29. 22:38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솔직 후기로 돌아온 달꾸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탑승했던 핀에어 항공에 대해서 솔직하게 포스팅해보려고 하는데요, 핀에어 고민하시는 분들은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핀에어 좌석지정
언제 가능해?

헬싱키 공항

저는 인천에서 헬싱키를 거쳐 취리히로 가는 핀에어 항공편을 탑승했는데요, 헬싱키 경유에서 아시다시피 핀란드 국적기입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탑승해보게 되었는데, 핀에어 좌석 지정은 36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마저도 이미 랜덤으로 배정이 되어 있고, 다른 좌석으로 바꾸려면 금액이 추가되어요. 결론은, 핀에어는 좌석선택이 무료로는 불가, 차라리 체크인할 때 일행이 있음을 설명하고 좌석을 붙여달라고 요청하는건 가능하더라고요.

 

 

 

핀에어는 경유시간이 2시간 밖에 안되는데
경유시간 촉박하지 않을까?

핀에어 경유

핀에어 항공을 이용하면서 저도 검색을 해보다가 많은 분들이 고민글을 올리셨길래 저도 덩달아 신경쓰이긴 하더라고요. 경유시간이 2시간도 안되는 항공편이었는데, 결론은 전~혀 촉박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헬싱키 공항 자체가 굉장히 작아서 그냥 표지판 따라서 걷기만 하시면 충분히 도착할 수 있어요. 

 

비행기 좌석간격은 괜찮은가?

핀에어 좌석간격

저가항공이라 그런지 저는 크게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딱히 다른 항공사들과 크게 다른 점도 모르겠더라고요. 성인남자 주먹하나정도 들어갈 크기에요. 이코노미 좌석은 어느 항공사나 다 비슷비슷하게 좁은 것 같아서 큰 차이점은 모르겠고, 다만 핀에어는 기내에 에어컨을 상시 작동해서그런지 다른 항공사보다 비교적 공기가 선선하고 쾌적하다는 느낌이 있더라고요. 물론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핀에어 내부와 기내식 등 상세 후기

기내 짐칸

모든 항공사가 그렇겠지만, 여유부리고 비행기 늦게 탑승했다가 기내 짐칸 둘 곳이 없어서 다른 좌석 짐칸에 두었다는 불편후기입니다. 이왕이면 비행기도 빨리 탑승하셔서 내 짐칸에 짐 두시길 바라요. 다른 짐칸에 두니 물건하나 꺼내기도 눈치 보이더라고요.

 

핀에어 생수

좌석마다 기본 생수가 하나씩 있고요, 인천에서 헬싱키 갈 때에는 아이시스였는데, 헬싱키에서 취리히 갈 때에는 핀에어항공 생수입니다. 핀에어 항공사는 블루베리 주스가 시그니처 음료라고 하니 기내 탑승하시면 한번 드셔보세요. 포도주스와는 다른 느낌인데 진짜 맛있더라고요.

 

핀에어 터치스크린

핀에어 항공의 터치스크린입니다. 영화와 게임, 음악감상도 가능한데 핀에어는 특이하게도 비행기 외부에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어 실시간 항공뷰를 볼 수 있더라고요. 

 

비행카메라

이렇게 핀에어 비행카메라 탭을 선택하면 실시간으로 비행기 밖 풍경을 볼 수 있는데, 기내에서 심심하면 꽤나 구경 잘했어요.

 

핀에어 비행카메라

두근두근, 착륙 전 비행카메라를 통해 본 활주로 모습입니다. 작은 센스지만 승객들은 나름 많이들 이용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이어폰

핀에어 기내에 이어폰도 있고요, 기본 담요도 제공됩니다. 

 

핀에어 기내식

핀에어 기내식입니다. 나름 샐러드와 라이스, 닭고기와 삶은 야채 그리고 브라우니까지 구성이 괜찮게 나오더라고요. 하지만 늘 그렇듯 기내식 즉석식품 맛 그 자체입니다. 하지만 핀에어 기내식 꽤나 맛이 괜찮아서 이전에 이용했던 카타르항공보다 맛있게 먹었어요.

 

마카로니 샐러드

나름 신선한 야채가 고팠는데 기내식에 샐러드가 나오니 좋더라고요. 

 

핀에어 메인 기내식

정체를 알 수 없는 닭요리(?)였는데 약간 데리야끼 소스 느낌의 닭구이였어요. 꽤나 맛있게 먹었어요. 물론 제가 배가 고팠던 탔도 있겠죠 :-)

 

핀에어 브라우니

요거 맛있어서 찍었어요. 기내식만 먹으면 뭔가 허전한데 브라우니가 있으니 좋더라고요. 핀에어 항공을 이용하면서 만족스러웠던 부분이, 수시로 승무원들이 돌아다니면서 커피나 물을 주더라고요. 나름 커피맛도 괜찮아서 브라우니랑 같이 먹으니 좋았어요.

 

핀에어 기내식 조식

이건 다음날 아침에 먹은 핀에어 조식인데, 이 것도 꽤나 맛 괜찮았어요. 오므라이스와 해쉬브라운, 소시지였는데 깔끔하게 맛있었어요. 핀에어 기내식 맛없는 정도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오늘은 핀에어 솔직 후기를 간단하게 포스팅해 보았는데요, 저도 이번에 핀에어를 처음 이용해 보면서 연착되거나 수하물 무게 너무 엄격하게 볼까 봐 이것저것 신경 쓰이는 부분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만족스럽게 이용한 항공사였어요. 수하물 무게 엄격하기로 악명 높다고 해서 긴장했는데 살짝 초과되었는데도 웃으면서 넘어가주더라고요. 감동 ㅠㅠ 저는 다음번에 기회 되면 핀에어항공 또 이용할 계획입니다.  모두들 편안한 밤 되시고, 다음번에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