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이 다녀간 맛집, 충정로 맛집 호산나의정부부대찌개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내돈내산 리뷰어 달꾸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호산나의정부부대찌개입니다. 오래된 노포 가게를 좋아하지 않지만, 경양식 돈까스랑 부대찌개가 워낙 맛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어요.
-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4길 8
- 연락처 : 02-313-1678
- 영업시간 : 11~21시 (매주 일요일 휴무)
- 주차 가능 여부 : 불가, 충정로 사옥 국민연금공단 유료 주차장 이용 추천
외관 보시면 그냥 맛집 포스가 느껴집니다. 오래된 전통이 있는 만큼 맛 또한 기대되게 만들었어요.
들어가자마자 주문을 받으시는데, 등심돈까스 1인분과 부대찌개 2인분 시켰구요. 가격은 돈까스 9,000원이고, 부대찌개는 8,500원(2인 이상부터 주문 가능)입니다. 돈까스는 정말 금방 나오는데요. 양 보시면 알겠지만, 엄청 커요.. 그리고 요즘 먹기 힘든 경양식이라 더 좋더라고요.
소스는 달콤하면서 예전에 엄마 손 잡고 가서 먹던 돈까스 맛 그 자체이구요.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할 듯한 너무너무 맛있는 맛이었어요. 둘이서 갔는데, 돈까스 1인분씩 시킬 걸 하는 아쉬움이 생길 정도로 진짜 맛있더라고요. 근래 먹었던 경양식에선 원탑이었습니다.
부대찌개 외에 같이 나오는 밑반찬도 같이 참고하시고요. 밑반찬은 특별한 게 없었어요.
돈까스 크기 뿐만 아니라 두께도 제법 두꺼워서 더 만족스러웠답니다.
뒤이어, 나온 부대찌개입니다. 다진 양념을 잘 풀어서 팔팔 끓여서 먹으라고 사장님께서 정말 친절하게 알려주시는데, 이 집 사장님 음식에 대한 자부심이 엄청나세요. 부대찌개 안에는 고기, 각종 햄과 파, 두부 등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렇게 팔팔 끓은 뒤에 드시면 되고요. 국물 맛은 고추장이 들어가 있는 건지 평범한 부대찌개 맛은 아니었어요. 그렇다고 맛없는 건 아니었지만, 돈까스 먹었을 때의 감동만큼은 아니었습니다. 간도 약간 센 편이고, 살짝 매콤하고.. 밥에 비벼먹기 좋았고요. 깔끔한 국물 맛보다는 약간 진하면서 특제 소스를 첨가한 맛이었습니다. 맛없다는 건 절대 아니고.. 요즘 부대찌개도 만 원이 넘은 시대에 8,500원이면 저렴한 편인데도 이 정도 맛이면 가성비 정물 끝내주는 건 맞습니다.
여하튼 이 집은 부대찌개보다는 돈까스가 찐인 집입니다. 전반적으로 음식 솜씨가 좋으신 건 확실하고, 사장님께서 워낙 친절하셔서 재방문 의사는 있습니다. 왜 쯔양이 먹으면서 극찬했는지, 이해가 가는 집이었고요. 돈까스와 부대찌개 좋아하시는 분은 무조건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