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와함께 가기좋은 해외느낌나는 르컬렉티브 시흥 웨이브파크 투숙 솔직후기
해외에 온 느낌 물씬 나는
시흥 웨이브파크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내돈내산 솔직 후기로 돌아온 달꾸입니다. 오늘은 서울 근교 아기와 함께 다녀오기 좋은 호텔이 있어서 포스팅해보려고 하는데요, 요즘 같은 성수기에 너무나 만족스러운 가격과 시설로 재방문 의사가 높은 숙소예요.
1. 르 컬렉티브 시흥 웨이브파크
- 체크인 : 16:00 - 체크아웃 : 11:00 - 반려견 동반불가 |
오늘 포스팅하려는 곳은 경기도 시흥, 오이도에 위치한 르컬렉티브 시흥 웨이브파크라는 곳입니다. 서울근교는 꽤나 많이 돌아다닌 편인데 오이도에 이렇게 핫하고 신상인 호텔이 있다는 건 처음 알았어요. 심지어 아기랑 가기 매우 좋은 호텔이라는 것도요.
2. 호텔 시설 및 룸 컨디션
일단 호텔 룸에서 보이는 전경입니다. 숙소를 18층으로 배정받긴 했지만, 시흥에서 이렇게 바다뷰 좋은 깔끔한 호텔이 있다니 너무 좋더라고요. 동남아 같은 푸른 바다는 아니지만 인천 바다 이상은 되는 듯한 뻥 뚫린 뷰입니다.
호텔 자체도 매우 신축느낌이 가득한데, 엘리베이터가 3대가 있어 체크인/체크아웃할 때 크게 불만은 없었어요. 다만 엘리베이터가 빠른 편은 아니라 혼잡시간대에는 조금 기다리긴 하는데 그래도 호텔자체가 쾌적해서 괜찮았어요.
르컬렉티브 시흥 웨이브파크는
비대면 체크인이라 매우 편해요
숙소 체크인할 때 기다리는 것만큼 짜증 나는 일이 없는데, 르컬렉티브 시흥은 비대면 체크인이나 기다릴 필요 없이 너무 편해요. 심지어 체크인하기 전 부대시설 이용도 가능해서, 이왕이면 체크인 전 일찍 방문해서 실내수영장부터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릴게요. 체크인이 16시라 다소 늦은 감이 있어서 저는 오후 2시쯤 도착해서 미리 실내수영장에서 놀다가 체크인하니 알차게 시간 딱 맞고 좋더라고요.
실내수영장 이용 시
수영모자(캡모자)는 필수로 지참하셔야 해요
르컬렉티브 시흥 웨이브파크는 실내수영장과 탈의실, 샤워실이 모두 쾌적하게 잘 갖춰져 있어서 굳이 체크인하지 않고도 수영과 샤워하는데 전혀 무리 없이 너무 편리해요. 샤워실 내 타월과 샴푸, 바디워시, 드라이기 등이 모두 갖춰져 있어 짐 갖고 오실 필요도 전혀 없어요. 다만 실내수영장은 입장시간부터 2시간 제한이 있기 때문에 이용에 참고해 주세요. 또 이용 중간중간 직원이 와서 수영모도 체크하기 때문에 수영모자나 캡모자는 반드시 착용하셔야 해요.
르컬렉티브 시흥 웨이브파크의 층별 안내입니다. 로비층에 실내수영장과 조식당이 있고 지하층에 편의점과 상가가 있는데, 사실 편의점을 제외하고는 주변에 상권이 전~혀 없기 때문에 다들 배달시켜 드시긴 하더라고요.
가장 기본룸인
스튜디오 객실입니다 (스튜디오 로프트 X)
저는 가장 기본룸인 스튜디오 객실을 예약했는데, 아기가 있어서 혹시나 다칠 위험이 있을까 봐 스튜디오 로프트(복층)는 일부러 신청하지 않았어요. 심지어 가격도 동일한데 말이죠. 젊은 커플이나 조금 더 큰 아이들이 있다면 로프트 복층을 이용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복층이 없는 객실인데도 전혀 답답함이 없어 보이는 개방감입니다.
르컬렉티브 시흥 웨이브파크에 투숙하면서 아쉬웠던 점 하나는 바로 침대였는데요, 성인 2명이 같이 눕기에도 침대가 다소 좁았어요. 보통 호캉스 가면 2인 기준 더블베드여도 꽤나 넓은 축인데 여기 침대는 호텔 침구라는 느낌이 들지는 않을 정도의 크기와 안락함이었어요. 그냥 자취방 침대 느낌 수준이라 다소 아쉬웠네요.
하지만 기본룸에도 샤워실은 이렇게나 널찍하고요, 샴푸와 바디워시는 물론 폼클렌저까지 구비되어 있는 센스! 아마 서핑하시는 분들이 많아 이런 기본 구성도 더 배려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수건도 넉넉하게 구비되어 있고요.
기본룸에도
냉장고, 세탁기와 전자레인지, 식기류가 너무 잘 구비되어 있어요
레지던스를 연상케 하는 냉장고와 세탁기, 전자레인지와 싱크대가 모두 잘 구비되어 있어서 간단한 조리를 하거나 세탁을 하기에도 너무 좋아요. 달꾸는 실내수영장에서 수영을 하고 온 터라 수영복과 젖은 옷들이 있었는데 여기서 세탁을 할 수 있어서 너무 편하고 좋더라고요. 심지어 세탁세제까지 구비되어 있습니다. 아마 서핑족들을 배려한 것 같은데 이 점도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또 전자레인지가 구비되어 있어 저 같은 경우는 아기 밥을 데우기도 너무 편했어요. 냉장고도 널찍널찍!
가성비 호텔이라고 실내화는 기대도 안 했는데, 이렇게 일회용 실내화까지 구비되어 있는 센스 정말 감동 ㅠㅠ
무엇보다 제일 만족스러웠던 건
테라스죠
르컬렉티브 시흥에서 투숙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바로 테라스입니다. 기본객실임에도 이렇게 테라스가 있어서 답답함 없이 너무 좋았고요, 테라스 문을 아예 개방하면 방이 더 넓어지고 채광이 좋아서 뷰가 훨씬 더 좋아요. 저는 비전망이긴 하지만 멀리 바다가 보이기도 하고요.
르컬렉티브 시흥 웨이브파크는 전망을 기대하지 않고 예약한 기본객실임에도 이렇게 바다가 보이는 테라스에서 취식이 가능한 신축 숙소입니다. 이 장점만 봐도 저는 재방문 의사가 200%네요. 이 날 너무 행복했어요.
3. 솔직 후기
단점은 단 두 개,
1. 침대가 작다
2. 바닥이 마룻바닥이다 (아기들이 떨어지면 꿍하고 다칠 수 있다)
저는 너무나 만족스럽게 투숙한 곳이라 조만간 한번 더 방문해보려고 해요. 체크인 전에 실내수영장에서 놀다가 체크인해서 낮잠 자고, 객실 테라스에서 바다뷰 보며 저녁 먹고 나와서 웨이브파크 산책하며 노을뷰를 보았는데 그렇게 행복할 수가 없더라고요. 아직 주변에 상가도 카페도 별것 없고 공실 투성이이지만, 사람 없는 여유가 좋고 노을샷이 다한 곳이라 저는 조만간 한번 더 오려고 합니다. 일단 신축 호텔인 만큼 시설이 깔끔한데 조리가 가능한 객실치고 냄새가 전혀 나지 않는 곳이라 좋아요. 전자레인지나 산책로도 잘 되어 있어 일단 아기랑 오기도 너무 좋고요. 다만 한두 가지 단점이 있긴 한데, 가격을 생각하면 이해가능한 수준이니, 서울근교 아기와 함께 가기 좋은 숙소 찾으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하고 싶은 호텔입니다.
오늘도 달꿈의 솔직 후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번에 더 유익하고 솔직한 후기로 돌아올게요. 모두들 즐겁고 편안한 주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