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슨 청소기 v8 사용기 및 v10 제품 비교, 솔직후기

본문

반응형
무선청소기의 혁명을 이끈
다이슨 청소기 v8과 v10 비교 및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내 돈 내산 솔직 후기로 돌아온 달 꾸입니다. 오늘은 다이슨 청소기에 대하여 포스팅해보려고 하는데요, 반려묘를 기르는 달꼬에게는 털 제거를 위한 흡입력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요인인데 아마 반려동물 기르시는 분들은 이미 필수로 사용하고 계실 것 같은 청소기입니다. 

 

1. 다이슨 v8 앱솔루트

출처 : 롯데홈쇼핑

일단 제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다이슨 v8 버전인데 아직도 인터넷에서 60만 원대 정도로 판매 중이네요. 다이슨이 좋은 이유가 그래도 가격 방어가 잘돼요. 이게 왜 장점인지는 모르겠으나(?) 그래도 가격방어가 잘 되니 나중에 혹시나 중고나 당근으로 팔기도 좋고 좀 덜 억울한 면이 있죠. 하하

 이 제품을 거의 4년 이상 썼는데 제가 써본 결과 이 제품의 문제는 "고장이 안 난다"입니다. 아니 작년엔가, 충전 주기가 짧아지고 한번 사용해도 금방 배터리가 나가길래 사설에서 베터리 교체 한번 했더니 그 뒤로도 2년간 망가지질 않아요.ㅠㅠ 이미 v10 새 제품을 구입해 놓은 달꼬로서는 다소 안타까운 마음이 있었어요. 새 제품 사놓고 기존 제품 안 망가져서 개봉 못하고 있는 안타까운 심정이랄까요. 하하 물론 행복한 고민입니다. 그만큼 다이슨 제품 흡입력과 내구성 모두 뛰어나요.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자동차 레이싱에 쓰이는 모터를 사용한 청소기라고 하니 흡입력은 굳이 언급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2. v8과 v10 비교 및 개봉기

다이슨 v10 싸이클론

이번에 개봉한 v10 제품은 기존의 v8보다 업그레이드된 청소기인데요, 디자인은 기존 제품과 크게 변화는 없습니다.  가격은 90만 원 선으로 구입하실 수 있네요. 늘 그렇듯 다이슨 패키징은 심플하고 간단합니다. 누가 봐도 "어, 나 다이슨^^" 느낌이에요. 현재 청소기뿐만 아니라, 슈퍼소닉과 에어 랩도 사용 중인데 자부심 가질만합니다. 다이슨 좋아요.

 

v10 개봉기

개봉하면 한 박스 안에 여러 구성품이 짜임새 있게 잘 들어있습니다. 언제나 새 제품을 뜯는 기분은 좋아요. v10 제품의 경우, 싸이크론 테크놀로지로 먼지통 안에 초미세먼지를 빨아들인다고 합니다. 확실히 기존 제품보다 초미세먼지까지 잡도록 강화된 것 같아요. 다이슨 제품의 경우, 유럽 카펫 문화에서 사용하기 좋은 청소기로 이미 흡입력이 좋기로 유명한데, 초미세먼지까지 분리해준다고 하니 청소기로서의 기능에는 이보다 더 업그레이드될 부분이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가방

다이슨 가방도 들어있는데 정사각형 모양을 보아하니 청소기를 담는 용도는 아닌 것 같고 음 어디에 쓰라는 거지..

 

청소기 대

골드빛 도는 오렌지색의 청소 기대에 v10 다이슨이 새겨져 있습니다. 너무 이쁘지 않나요? 헤헤 별게 다 맘에 듭니다. 세련됐어요.

 

청소기 거치대

청소기 거치대가 들어있는데, 인터넷에서 철제로 된 다이슨 청소기 거치대 주문하시면 같이 조립해서 사용할 수 있는 부속품이에요. 비싸지 않으니 한번 설치해 놓으면 편하더라고요.

 

v10 본체

다이슨 v10 본체입니다. 겉으로 보기엔 기존 v8 제품과 크게 달라 보이진 않는데, 배터리가 훨씬 오래가도록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하네요. 무선청소기 사용해보니 배터리 긴 게 무조건 장땡이더라고요. v10 제품이 확실히 배터리가 향상되었다고 하니 매우 기대됩니다.

 

v8과 v10 비교

왼쪽에 있는 제품이 v8이고, 오른쪽에 있는 제품이 v10입니다. 두 제품을 한 번에 보니 차이점이 확연히 보이는데요, 확실히 v10이 필터 통이 커지고 세분화된 느낌이고 그립감이 훨씬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새롭게 초미세먼지 필터가 생겼으므로, 주기적으로 필터 청소도 해주어야 합니다. 그건 다음번 포스팅에서 자세히 포스팅해볼게요.

 

v10 흡입력 조정

v8 제품은 high suction과 Max suction 두 가지 세기만 설정할 수 있는데 문제는 Max로 놓고 사용 시 흡입력은 최대치인 반면 배터리 소모량이 너무 커서 금방 충전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었어요. 

그에 반면 v10의 경우, 1단계~Max단계까지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서 상황에 맞는 더 합리적인 흡입력을 조정할 수 있고, 배터리 소모량도 굉장히 효율적이라는 게 장점이에요. 역시 신형이 좋아요 :-)

 

V8 과 V10 옆면 비교

기존 제품과 신형 제품의 옆면을 비교해보면, 확실히 신형의 디자인이 뭔가 날렵해지고 미세먼지 필터 통이 커졌습니다. 그립 부분도 더 얇아져 손이 작은 여성이 사용하기에도 더 편해진 느낌입니다. 체감상 배터리도 더 작아진 것 같은데 베터리 성능은 눈에 띄게 향상되었다고 하니 사용 전부터 벌써 기대됩니다.

 

구성품

v10  구성품 모습입니다.  소파와 차량, 침대 등 용도에 맞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소파 틈새나 창문 틈새처럼 은근히 쓸 곳이 많더라고요.  거치대 구입해서 한꺼번에 걸어놓으면 쓰기 편하더라고요. 이왕 무선청소기 구입하시는 김에 거치대도 꼭 구입하시기를 추천드려요.

 

3. 총평

현재 다이슨 v15까지 출시된 것 같은데 저는 현재 v10도 지금 개봉했어요. ㅋㅋㅋ 다이슨 청소기가 얼마나 안 망가지냐면, 신혼가전 구입하면서 구입했던 청소기인데 고장이 안 나서 결혼 4년 차에 드디어 개봉했어요. 배터리만 받쳐준다면 다이슨 청소기 구형이어도 정말 흡입력, 내구성 짱짱해요. 특히 고양이를 기르는 저로서는, 고양이 털이 흡입된 게 보이니까 청소할 때마다 뿌듯할 지경이에요. 만족스러워서 저희 엄마까지 사드렸으니까요.

  한편으로는, 굳이 비싼 돈 주고 최신형 버전을 사용해야 할까 싶기까지 해요.  최신형 기능 살펴보니, 먼지센서와 레이저로 먼지 있는 곳까지 뭐 탐지해주고 이런 기능이 있는 것 같은데 청소기에 굳이 필수로 있어야 하는 기능은 아니니까요. 청소기는 모름지기 흡입력 짱짱하고 배터리 오래가면 그만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에 다이슨 최신형보다 낮은 버전인 v10을 이제 쓰기 시작했지만, 앞으로도 5년 이상은 불만 없이 잘 사용할 것 같아요. 핸드폰이랑 노트북 최신형 쓰기도 바쁜데 우리 비싼 돈 주고 청소기까지 최신형으로 목매지 맙시다. 하하 구형 버전도 너무나 만족스러운 다이슨이었으니까요.

  v10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아쉬운 점으로는 일단 뭐 흡입력 좋은거는 두말할 필요 없는데 소음이 다소 낯설어졌다 입니다. 구형 제품 사용할 때는 느끼지 못했던 "둥"소리가 나요.  청소기를 돌리고 나서 모터가 꺼질 때 쯤 "둥" 소리가 나는데 이 소리의 출처를 모르겠어요. ㅠㅠ 어디 고장난건 아닌가 싶었는데 저희엄마 사드린 제품도 사용해보니 똑같이 "둥"소리가 나더라고요. 흠.... 물론 사용하는데 크게 거부감들 정도는 아닙니다.

 

 오늘도 달구의 솔직한 후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편안한 밤 되시고, 다음번에 더 유익하고 솔직한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행복한 밤 보내세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