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휴대폰 내비를 차로 볼 수 있게 해주는 카링킷 4.0 개봉 및 사용 후기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돈내산 리뷰어 달꾸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카링킷 4.0입니다. 카링킷이란, 휴대폰과 자동차 디스플레이를 연결해주는 장치로, 휴대폰을 자동차의 내비게이션 등으로 인해 설치된 디스플레이에 띄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것을 미러링이라고 하고, 카플레이라고 칭하는데요. 카링킷이란 장치 하나만으로 카플레이가 안 되는 차량도 이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링킷 4.0 구매 루트는 국내에서 사거나 해외에서 사는 거 둘 중에 하나입니다. 국내에서 사실 경우 가격은 비싼 대신 as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해외에서는 반값에 구매하는 대신에 as가 불가하다는 것이 있습니다. 근데 카링킷이라는 장치가 대단히 복잡한 장치가 아니라 고장날 일이 없습니다. 웬만하면 해외 혹은 중고장터에서 최대한 저렴히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카링킷 4.0은 구매대행 플랫폼인 q10에서 구매했으며, 가격은 6만 원 초반대에 구매했습니다.

모듈 크기는 카드만한 사이즈 정도구요. 이 컴팩트한 사이즈에서 삶의 질을 향상시켜주니까 카플레이가 안 되는 차량 유저에게는 신세계인 제품입니다.

 

카링킷<->차량을 연결해주는 케이블 두 종류가 들어있구요.

이게 카링킷 장치와 차량을 연결해주는 케이블이구요.

여기에 c타입 usb 케이블을 꽂고나서,

차량에다가 케이블을 연결해주면 끝입니다.

케이블을 연결하면 이렇게 적색 불이 들어오고, wifi를 통해 카링킷과 휴대폰을 연결해줍니다.

이렇게 연결되면 초록색 불이 들어오고, 차량 디스플레이에서 카플레이를 승인할거냐는 문구가 나오면 확인 버튼 누르시면 끝입니다. 휴대폰 앱이 자동차 디스플레이에 나오고, 티맵이나 네이버지도 등 휴대폰을 통해 즐겨 사용하는 내비게이션을 구동이 가능합니다. 이외에 멜론 등 다양한 앱을 즐기실 수 있구요. 카링킷 프로와 다른 점은 넷플릭스와 같이 ott는 미지원하니까 이 부분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후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