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벤브와 스팀 젖병소독기 세척 방법 및 솔직후기

행복한 육아/real 써본 육아템

by 달꾸 2022. 12. 15. 09:00

본문

반응형
스팀 젖병소독기 사용 전
세척방법 및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내돈내산 솔직후기로 돌아온 달꾸입니다. 오늘은 젖병소독기 사용 전 세척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해보려는데요, 사실 젖병소독기라고 하면 달꾸는 유팡밖에 몰랐는데 유팡은 스팀 방식이 아니더라고요. 스팀소독을 강력하게 원했던 달꾸는 결국 이 제품을 선택했고, 선택에 정말 후회가 없어요. 육아에서 스팀소독만 안해도 일거리의 반은 줄어든다는 말이 있듯이, 편한 육아를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스팀 젖병소독기 사용 전 세척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합니다. 간단하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벤브와 스팀 젖병소독기 세척방법

벤브와 젖병소독기

 우리집 맘마존에 한자리 차지한 벤브와 젖병소독기입니다. 디자인 자체는 굉장히 심플하고 깔끔한데 나름 공간은 꽤 차지해요.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의 두배공간을 차지하는데, 그만큼 한번에 소독할 수 있는 젖병 갯수가 꽤 여유롭더라구요. 

 

뚜껑 분리

 뚜껑과 몸통 부분은 그냥 젖병세정제로 세척하셔서 자연건조 하시면 되는 부분이구요,

 

스테인레스 부분

스테인레스 부분인 이 두 부분은 식용유나 기름으로 연마 작업을 해주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연마작업이라 하면 뭔가 굉장히 거창해보이는데, 그냥 기름 문질문질해서 닦는 거 밖에 없어요.(ㅋㅋㅋ)

 

포도씨유

 집에 식용유나 포도씨유 등등 아무 오일 사용하셔도 됩니다. 올리브유 쓰기에는 다소 아까우니 식용유나 다른 저렴한 기름 쓰라는 것 같아요. 달꾸도 집에서 굴러다니는 커클랜드 포도씨유를 사용했어요.(도대체 커클랜드는 뭐하는 회사인지 모르겠어요 안 만드는 제품이 없네요 X.Xㅋㅋㅋ)

 

연마작업

 오일을 키친오일에 듬뿍 묻혀서 닦으면 이렇게 까만 먼지가 묻어나요. 모서리나 부분부분 꼼꼼히 닦으신 후 남은 기름기는 젖병세정제로 세척해주신 후 똑같이 자연건조 해주시면 됩니다.

 

필터

 이 필터는 본체 밑바닥에 부착된 필터인데, 왼쪽 방향으로 밀어서 분리 후 물 세척 해주시면 됩니다. 이 것도 자연건조 후 다시 조립해주시면 되요.

 

가열판

마지막으로 본체의 이 가열판만 세척해주시면 되는데, 이 가열판에 구연산과 130ml정도의 물을 섞은 것을 넣어주시면 되는데, 뒷면의 환기구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주셔야 해요.

 

가열판

 달꾸는 소독 Auto버튼을 눌렀는데, 이렇게 가열판이 가열되면서 소독이 됩니다. 물이 다소 튀기는 하지만 점점 증발되서 하얀 구연산만 남아요. 가열판은 대개 이렇게 세척해주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사용 솔직후기

벤브와 조작버튼

 전원버튼과 모드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터치에 민감해서 조금만 스쳐도 작동이되더라고요. 젖병소독기는 정말 케바케로 다양한 브랜드들을 사용하시는데, 달꾸는 정말 만족스럽게 구매한 제품이에요. 젖병 재질이 유리가 아닌 제품이 많은데, 그런 경우 스팀 소독이 가장 안전하거든요. 또 젖병 말고도 쪽쪽이 등등도 수시로 스팀으로 소독할 수 있어서 매우 필요한 제품이 아닐 까 싶습니다. 심지어 벤브와 제품은 젖병소독 기능 외에 나중에 찜기로도 사용할 수가 있다네요. 하지만 최근 중국산 제품 이슈로 논란이 일었던 터라 구매는 개인 선택의 자유인 것 같네요. 헤헤

 

 오늘도 달꾸의 솔직한 내돈내산 리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번에 더 솔직하고 유익한 후기로 돌아올게요. 모두들 편안한 밤 되세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