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위스 그린델발트 위치, 뷰가 끝내주는 가성비 끝판왕 샬레 알튼하우스 솔직후기

해외여행/real 다녀온 숙소

by 달꾸 2023. 11. 13. 23:02

본문

반응형
위치와 뷰가 끝판왕인
샬레 알튼하우스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내돈내산 솔직 후기로 돌아온 달꾸입니다. 오늘은 스위스 그린델발트에서 숙소 찾으시는 분들께 꼭 추천하고 싶은 곳이 있어서 포스팅하려고 하는데요, 그린델발트에서 너무너무 만족하면서 묵었던 숙소입니다.

 

1. 샬레 알튼하우스

 

부킹닷컴 예약

 

 일단 저는 그린델발트 숙소를 찾을 때 샬레 위주로 찾았는데, 제가 찾는 숙소 기준은 매우 단순했어요.

 

1. 위치가 가장 최선일 것

2. 뷰가 좋을 것

3. 그리고 샬레일 것.

 

그린델발트 여행자라면 무조건 샬레에 묵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저 세 가지를 나름 잘 충족시키는 숙소가 바로 샬레 알튼하우스였는데, 생각보다 후기가 많이 없어서 고민되더라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우 합리적인 가격과 구글맵의 위치를 보고 3박을 예약했어요.

 

 

샬레 알튼하우스는 일단
위치가 미쳤어요.

샬레 알튼하우스 야경

 

 일단 깜짝 놀랐던 부분이, 제가 그린델발트에 도착했을 때 이 정도의 밤이었는데 언덕과 오르막길이 정말 심하더라고요. 그런데 샬레 알튼하우스는 그린델발트 역에 도착해서 정말 도보로 5분이 걸리지 않을 정도에 위치예요. 그린델발트 역에 위치한 더비호텔에서 체크인을 하고, 계단만 내려가면 알튼하우스가 있습니다. 위치가 정말 정말 최상이에요. 캐리어를 끌고도 정말 땀 한 방울 흘리지 않고 이동할 거리예요.

 

 

샬레 알튼하우스는
정말 뷰가 환상이에요

샬레 알튼하우스

 

일단 샬레 알튼하우스에서 아침에 창문을 열고 바라본 뷰입니다. 그냥 뷰 자체가 미쳤어요. 앞에 가리는 시야가 단 하나도 없고 아이거북벽이 시원하게 잘 보이는 미친 뷰예요. 이거 하나 때문에 여기를 예약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알튼하우스 식사

 

뷰가 좋으니 숙소에서 그냥 뭘 해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저는 샬레 알튼하우스에서 발코니가 없는 스튜디오 객실을 선택했는데, 발코니가 없는 게 전혀 아쉽지 않을 정도의 뷰였어요. 주방 쪽 창문을 열고 있으니 야외에서 먹는 기분이더라고요. 샬레 알튼하우스라면 어떤 객실이던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뷰예요.

 

알튼하우스 뷰

 

진짜 뷰가 너무너무 좋아서 밖에서 외식하고 싶은 생각이 안 들더라고요. 쿱마트에서 사 온 화이트와인도 먹으니 천국이 따로 없었어요. 사진 보니 다시 가고 싶어 지네요.

 

숙소 퀄리티는
그렇게 좋지는 않아요

알튼하우스 숙소

 

 사실 샬레이기 때문에 숙소 퀄리티가 그렇게 좋지는 않아요. 오래된 통나무집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은데,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더럽다거나 쾌쾌한 냄새가 전혀 나지는 않아서 괜찮았어요. 나름 옛날 집이라 공간도 넓어서 캐리어 두 개 여유롭게 펴고 돌아다닐 수 있어서 좋았어요.

 

샬레 알튼하우스 침대

 

 침대도 나름 쾌적하게 세팅되어 있어서 숙면하는데 전혀 불편하지 않았어요. 라디에이터도 뜨끈하게 잘 나오고요.

 

샬레 알튼하우스 샤워실

 

 샤워실이 있는 화장실이에요. 인터넷에서 스위스여행 가면 꼭 샤워기필터 가져가야 한다고 해서 꾸역꾸역 챙겨갔는데, 샤워기 필터 챙겨갈 필요 전혀 없었어요. 수질 좋더라고요. 역시 인터넷 후기는 다 믿으면 안 되나 봅니다.

 

알튼하우스 식기류

 

 취사가 가능한 샬레답게 식기류들이 잘 준비되어 있어요. 다만 고기집게와 가위는 없어서 저희는 챙겨갔어요. 하나 아쉬운 점이, 샬레 알튼하우스는 가스레인지 사용이 어려워서 고기와 파스타를 다 태워먹었어요. 화력이 정말 정말 세니 불 조절 잘하셔서 조리하셔야 할 거예요.

 

샬레 알튼하우스 인덕션

 

 문제의 인덕션입니다. 화력이 정말 정말 세서 화상도 조심하셔야 하고 음식 하실 때 불 조절 진짜 잘하셔야 해요. 거짓말 안 보태고 중국음식도 가능할 것 같은 화력입니다.

 

샬레 알튼하우스 식기류

 

 여러 식기류도 있는데 유제품의 천국인 스위스라 그런지 역시 치즈를 위한 도구들이 보이네요. 

 

알튼하우스 식기류

 

 여러 종류의 접시와 그릇들도 잘 준비되어 있어서 좋아요. 파스타나 고기 먹을 때 접시 잘 썼어요.

 

저는 그린델발트에 다시 가도
샬레 알튼하우스에서 묵을 거예요.

 

샬레 알튼하우스 뷰

 

 위치와 뷰, 그리고 가격까지 완벽한 숙소라 저는 그린델발트에 다시 간다면 무조건 여기 다시 묵을 거예요. 다른 유명한 샬레들도 많지만 굳이 다른 샬레 가고 싶은 생각도 안 들더라고요. 유명한 엘리스 할머니네 샬레도 걸어가 봤는데 내리막길을 꽤나 걸어내려 가야 하는 거리예요. 샬레 알튼하우스가 위치가 정말 최상입니다. 앞에 가리는 건물도 하나도 없어서 뷰도 끝장나고요. 

 그린델발트 여행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추천하고 싶은 샬레예요. 체크인 직원들도 너무 친절하고, 다만 수건이 부족하실 수 있으니 수건 정도는 챙겨가시길 추천합니다. 룸서비스가 없기 때문에 저렴한 거라고 직원이 친절히 설명해 주더라고요. 너무나 만족스러운 숙소라 스위스 그린델발트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이상 내돈내산 그린델발트 숙소 솔직 후기를 마무리합니다. 모두들 편안한 밤 보내세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