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룸 쿠시노와 한샘 스테디2 하이 저상형 범퍼침대 비교, 내돈내산 솔직후기

행복한 육아/real 써본 육아템

by 달꾸 2023. 4. 9. 18:55

본문

반응형
저상형 아기 범퍼침대로 추천하고싶은
한샘 스테디2 하이 저상형침대 내돈내산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내돈내산 솔직후기로 돌아온 달꾸입니다. 오늘은 아기침대 고민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이 있어 포스팅해보려고 하는데요, 저도 워낙 고민하고 구입한 터라 솔직한 후기 남겨드립니다.

 

1. 한샘 스테디2 하이 패밀리침대 더블싱글

출처 : 한샘몰

 오늘 포스팅하려는 아기침대는 한샘 제품입니다. 사실 저도 맘카페를 자주 맹신(?)하는 사람으로서, 아기침대는 따로 사야겠다는 브랜드가 있었는데 한샘 제품은 예정에 없이 실물보고 구매하게 된 제품이에요.

 

 엄마들 사이에서 아기침대는 일룸 쿠시노 제품이 압도적으로 인기더라고요. "돌고돌아 쿠시노"라는 말이 있듯이,  결국 쿠시노를 안 사고는 못배긴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이더라구요. 그래서 달꾸도 스타필드에 직접 방문해서 쿠시노를 실물로 비교하고 결국은 한샘 제품으로 사게된 이유(?)를 솔직하게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저상형 침대로 사용하다가, 나중에 침대에 다리를 붙여 높여쓸 수 있기 때문에 오래쓸 수 있다?

출처 : 일룸 공식쇼핑몰

 

 쿠시노를 많이 구입하시는 이유 중에 하나가 "저상형 범퍼침대로 사용하다가 나중에 침대에 다리를 붙여 매트리스만 교체하면 초등학생 이후로도 꾸준히 오래사용할 수 있다" 라고 하더군요.

 하지만 이 장점이 저에겐 크게 와 닿지 않았습니다. 아기 가구의 경우, 아기들이 보통 뜯고 낙서하고 들고뛰고 난리(?)가 날텐데 침대 다리를 붙여서 7~8년을 더 사용한다는게 현실적으로 그게 아이한테 좋은걸까? 싶더라고요. 물론 가구라는게, 한번사면 오래쓰긴 하지만 초등학교 들어갈 즈음이면 굉장히 침대상태가 안좋을텐데(?) 굳이 다리까지 붙여서 더 쓰고싶지는 않더라고요. 일단 저같은 경우에는 5~6년쓰고 침대 새로 바꿔줘야겠다는 마인드라 크게 매력적으로 느껴지지 않았아요.

 

범퍼쿠션의 재질과 모양은 어떤게 좋을까?

한샘 범퍼침대

 일룸 쿠시노와 한샘 제품을 비교했을 때 두 제품 모두 디자인의 취향차이일뿐이지 어느 것이 좋다,나쁘다의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쿠시노의 경우 가드가 다소 얇고 높게느껴지는 반면, 한샘의 경우 가드가 다소 도톰하고 쿠시노보다는 얕습니다.  특히 한샘제품의 경우 헤드부분 가드가 다른부분 가드보다 두껍습니다. 상대적으로 자리는 조금 더 차지할 수 있겠어요. 

 저 같은경우, 가구는 항상 심플이즈 베스트이기 때문에 디자인부분에서는 사실 한샘쪽으로 기울었어요. 쿠시노가 더 튼튼하다는 후기도 있었는데 이건 제가 사용해보지 않은 부분이라 모르겠는데, 디자인만 보았을 때는 저는 한샘 가구가 더 이뻐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신혼가구도 모두 한샘에서 맞췄는지 모르겠어요.ㅋㅋㅋ

한샘침대 가드

 침대 가드는 이렇게 틈이 있는데 이건 쿠시노와 스테디2하이 모두 동일합니다. 다만 한샘 가드가 조금 더 틈이 많이 보이는 것 같긴 해요. 아기가 붙잡고 흔들었을 때 어느 제품이 더 튼튼한지는 모르겠으나, 가드가 모두 곡선으로 되어 있고 굉장히 푹신한 재질이라 크게 위험하다고 생각이 들진 않았어요. 가드가 빈틈없이 조금 더 빼곡한 느낌을 원하신다면 일룸, 심플한 도톰한 가드를 원하신다면 한샘 제품을 선택하시면 만족하실것 같아요.

 

그렇다면, 가격적인 면에서 합리적인가?

한샘 아기침대

 그렇다면 아기침대는 그래도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는 쓸텐데, 가격면에서는 어떤지도 저의 고려사항이었습니다. 일룸 쿠시노의 경우, 매트리스까지 하면 거의 200만원가까이 들겠더라고요. 하지만 한샘은 매트리스까지해서 저렴하게 구입하면 100만원가량입니다.(ss기준) 물론 싼게 무조건 좋은 건 아니지만, 아까도 말씀드렸다 싶이 저는 아기침대를 초등학교 들어갈즈음까지만 쓰고 새로 바꿔줄 생각이기 때문에 굳이 오래쓸 생각으로 처음부터 높은가격의 침대를 사고싶진 않더라고요. 한샘 제품이 압도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이었던 것도 저의 선택의 이유입니다.

 

2. 총평

한샘 스테디2하이

 저는 스타필드에서 한샘과 일룸제품 모두 비교해보고, 결국 인터넷으로 한샘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매트리스는 노뜨컴포트 제품이었는데, 한샘몰에서만 판매하는 제품이라 사실 망설여졌거든요.(한샘몰 제품이 상대적으로 품질이 안좋긴 합니다만) 근데 막상 받아보니 노뜨컴포트 매트리스 너무 만족스럽더라고요. 심지어 매장에서 직접 앉아보았던 매트리스보다 더 탄탄하고 묵직한 느낌이라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아직 아기를 직접 재워보기 전이기는 하지만, 저는 한샘에서 산 범퍼침대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일단 그 이유로는,

  • 가격이 매우 합리적이다 (어차피 몇년 있다가 새 침대로 바꿔줄 예정이므로)
  • 디자인이 일룸보다 내스타일 (이건 취향차이에요)
  • 둘다 E0 환경등급, 재질 등 큰 차이가 없다
  • 일룸 쿠시노보다 뭐가 더 나쁜지 모르겠다 (다른 장점과 단점 비교해서 크게 나쁘거나 좋은점이 없다는것)
  • 일룸 쿠시노는 새 제품 수령 시 냄새가 많이 난다는데, 한샘 스테디2는 그 정도는 아니다

이 정도가 장점이구요, 제가 느낀 아쉬운 점으로는

  • 일룸에 비해 가드가 빈틈이 넓다 (가드를 추가해도 침대가 반밖에 가려지지 않아요)

요 정도 겠네요. 확실히 단점보다는 장점이 압도적으로 많은 제품이에요. 

아기침대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너무 엄마들 입소문만 믿지 마시고 직접 비교해보시고 더 마음에 드시는 제품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우리아기가 쓸 제품이라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 저도 직접 발품팔아 비교한 내돈내산 솔직후기를 남겨 보았습니다. 오늘도 달꾸의 내돈내산 솔직후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