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럭스,절충형 유모차 비교 및 부가부 절충형 비6 옵션추천 등 구매 솔직후기

행복한 육아/real 써본 육아템

by 달꾸 2023. 6. 18. 21:27

본문

반응형
기나긴 고민 끝에 선택한
부가부 비 6 구매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내돈내산 솔직 후기로 돌아온 달꾸입니다. 오늘은 내돈내산으로 구입한 아기 유모차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하는데요, 한번 구매하면 뽕뽑을 나이까지 써야 하는 템이라 저도 굉장히 오랜 고민 끝에 구매했기에 저처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팁이 되었으면 하네요.

 

왜 하필 부가부를 선택했는지?

부가부 매장

 사실 다꾸는 "아기는 금방 크기 때문에 굳이 새것을 고집할 필요가 없다"는 말을 하도 많이 들어서, 물려받은 유모차로 버텨보려고 했어요.(가성비 엄마)ㅋㅋㅋ 그런데 아기가 외출만 하면 울고 유모차에서도 편히 잠들지 못하는 모습을 보던 중 지인의 부가부 유모차를 끌어보게 되었죠. 아기가 편안해하더라고요. 그래서 구매했습니다. (진짜 별다른 이유는 없었던 사실..ㅋㅋㅋ) 외출하면 백화점이나 스타필드에서 여러브랜드의 여러 유모차를 대여해서 이용해 보았는데, 가장 만족스러웠던 안정감이라 고민 없이 부가부를 선택했어요.

 

 

유모차는
디럭스냐 절충형이냐

부가부 디럭스

부가부에서 가장 베스트라는 디럭스 모델입니다. 초보엄마인 다꾸는 사실 유모차의 디럭스와 절충형의 차이도 잘 몰랐어요. 매장 돌아다니면서 공부하다 보니, 이 정도의 차이점이 있더라고요.

디럭스 유모차
- 아기 머리 흔들림이 싫은 분들에게 강력 추천
- 유모차 자체가 무겁고 바퀴가 매우 안정감이 있어 핸들링이 매우 안정감 있고 뛰어남
- 대신, 무거워서 휴대성이 매우 떨어지는 것이 단점
* 보통 디럭스 유모차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나중에 휴대용 유모차도 구매하는 추세임
절충형 유모차
- 디럭스 유모차의 무거움이 싫은 분들에게 추천
- 적당한 무게감과 휴대성으로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구매
- (디럭스+휴대용) 이렇게 두 개를 구매하기 부담스러운 분들은 (절충형)하나만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 

 나는 둘째까지 생각 중이라 어차피 유모차도 두개 구매할 예정이라면 디럭스 유모차를 추천, 아니면 저처럼 하나 사서 혼자 휴대하기도 좋고 편하게 쓰겠다 싶으면 절충형을 추천드려요. 사실 절충형 유모차라 하더라도 거의 10kg에 육박하기 때문에 여자 혼자 차에서 내리고 싣기 힘들어요. 하물며 디럭스는 그것보다 훨씬 무거우니 ㄷㄷ.. 저에게 선택권은 절충형뿐이었기도 해요.(혼자 외출을 즐기는 외출형 엄마입니다)

 

부가부 절충형 유모차는
적당한 무게감과 안정적인 핸들링으로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부가부 bee6

 부가부 절충형 유모차는 이렇게 다양한 색상을 보유하고 있어 결정장애를 부릅니다. 매장에서 시운전해 본 개인적인 느낌은 일단 이렇습니다.

 

장점,

- 절충형임에도 유모차 흔들림이 크게 없고 매우 안정적

- 핸들링이 매우 좋음

- 접었다 펴는 것도 매우 간편 (손쉽게 하려면 며칠 공부는 필요하더라고요.. 허허)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 높은 유모차를 원했던 저에게는 다소 아쉬운 부분

 (저는 이상하게 높은 유모차가 갖고 싶더라고요 허리를 좀 덜 굽혀도 될 것 같고 아기를 더 가까이서 볼 수 있어서...?)

- 맨 처음에 혼자 접었다 펴기 진짜 힘들었어요 (이건 요령이 생기니 괜찮아지긴 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느낀 장, 단점인데 결론적으로는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에요!

 

 

옵션은 뭘 구매하면 될까?
필수 옵션 1. 썬캐노피

썬 캐노피

일단 썬캐노피는 무조건 필수입니다.  사용하다 보니 기본 양막 만으로는 한여름철 햇빛이 완전히 가려지지 않더라고요. 아기가 눈부셔서 눈을 찡그리더라고요. 취향에 따라 썬캐노피는 꼭 구매하세요. 부가부의 시그니처가 노란색이라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필수옵션 2. 유모차 시트

좌석시트

유모차 시트는 추가로 구매해 주시는 게 좋아요. 시트 없이 사용해 봤더니 유모차가 딱딱한지 아기가 불편해하더라고요. 좌석시트 깔고 나면 확실히 덜 불편해하긴 해요. 

 

유모차 시트

시트도 여러 색깔을 고를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시트만 눈에 띄기보다는 유모차랑 일체감 있는 차분한 블랙이나 그레이 색상이 좋더라고요.

 

필수 옵션 3. 컵홀더

부가부 옵션

따로 사진은 찍지는 않았는데 컵홀더는 정말 필수예요. 심지어 두 개 샀어야 하나 싶은 옵션입니다. 유모차에 컵 홀더 있으면 테이크아웃 커피나 가끔 핸드폰, 지갑 등 꽂아놓기 편해요.ㅋㅋㅋ

 

 

오거나이저는 구매 안 했는데
안 하길 잘했다 싶어요

부가부 오거나이저

 매장 점원은 오거나이저도 꼭 구매해야 하는 옵션이라고 했는데 저는 구매하지는 않았거든요. 오거나이저는 아기용품을 담을 수 있는 유모차 걸이용 가방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일단 저는 기저귀가방이 따로 있고 부가부 오거나이저 가격이 너무 창렬이라 굳이 구매하고 싶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구매는 안 했는데, 유모차 사용하면서 오거나이저가 없어서 아쉬웠던 적은 한 번도 없었어요! 점원이 강추한다 하더라도 꼭 필요한지 한번 더 생각해 보고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일단 비싼데 안 쓰면 아깝잖아요...?

 

 오늘은 간단히 내돈내산 구매한 부가부 절충형 유모차인 bee6에 대하여 포스팅해 보았는데요, 저도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고 구매했던 제품이라 유모차 고민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지금 너무나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라, 주변에서 유모차 구매한다고 하면 저는 부가부 bee6 추천하고 싶어요.

 오늘도 달꿈의 내돈내산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번에 더 유익하고 솔직한 후기로 돌아올게요. 모두들 편안한 밤 보내세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