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당옥수수 간편하지만 촉촉하고 맛있게 삶는 법

본문

반응형
일반 옥수수보다 칼로리가 낮아
부담 없이 먹기 좋은 초당옥수수 맛있게 먹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솔직한 후기로 돌아온 달 꾸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간편하게 먹기 좋은 초당옥수수 삶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하는데요~ 본격적인 옥수수 철이 오기 전, 초당옥수수 찾는 분들이 무쩍 많아졌는데 역시 많이 찾는 데는 다 이유가 있겠죠? 

 

1. 초당옥수수 손질 및 삶기

초당옥수수

초당옥수수를 맛있게 먹기 위해 필요한 것은 초당옥수수와 물밖에 없습니다. 하하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에 비해 식이섬유는 풍부하지만 칼로리는 다소 낮아 칼로리 생각하시는 분들께도 부담이 덜 하실 것 같은 아주 착한 식품인데요, 하지만 GI지수는 높다고 하니 안심하고 많이드시면 안 될 것 같아요.

 

초당옥수수 손질

초당옥수수는 그 자체로도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조리하거나 삶지 않고 바로 드셔도 되지만, 먹어본 결과 삶아 먹는 게 가장 맛있었어요. 손질법으로는, 겉껍질과 수염을 모두 제거해주시면 되는데, 속껍질을 한 두장 정도는 남겨주시면 삶을 때 더 달고 촉촉하고 좋아요. 간혹 속껍질까지 모두 제거하고 삶으라는 포스팅도 있지만, 달꼬가 그렇게도 먹어본 결과 속껍질 한두 장 정도는 남겨서 삶는 것이 더 맛있었어요.

 

초당 옥수수

바로 이 정도까지만 손질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삶으면 촉촉한 초당옥수수가 탄생할거에요 

 

냄비

준비물은 냄비와 물과 찜기만 있으면 됩니다. 냄비에 적당히 물을 담고 끓여주시면 되는데, 초당옥수수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으실 필요는 없어요. 그러면 싱거워진답니다. 초당옥수수에 닿지 않을 정도로만 물을 채워주시면 되요!

 

찜기

물이 끓기 시작하면 찜기를 넣으시면 되는데, 시작부터 채반을 넣고 물을 끓이면 물이 끓는지 안 끊는지 보이지 않아서 불편하더라고요. 그냥 물 끓기 시작하고 채반 넣으시면 편합니다.

 

초당옥수수 투입

이렇게 초당옥수수를 찜기 위에 올려주고 뚜껑을 닫아주면 끝! 11분에서 15분 정도 삶아주시면 되는데, 저는 15분 정도 삶았을 때 딱 적당하게 맛있더라고요. 조금 더 아삭한 맛을 원하시는 분들은 15분 이내로 시간 조절하셔서 삶아주시면 됩니다.

 

완성된 초당옥수수

15분 쪄낸 초당옥수수입니다. 흐물해지거나 망가진 부분 없이 아주 촉촉하게 잘 쪄졌어요. 냄새부터 벌써 위장을 자극합니다. 초당 너란 녀석...

 

초당옥수수

다 삶은 초당옥수수의 겉껍질을 벗겨 먹기만 하면 끝! 샛노란 옥수수가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옥수수 안 좋아지는 분들도 초당옥수수는 정말 다들 좋아하시더라고요. 여름철 다 지나가기 전에 초당옥수수 구입해서 꼭 드셔 보세요! 삶는 방법도 아주 쉬우니 여름철 간식으로 정말 제격이에요.

 

2. 초당옥수수 보관법

 초당옥수수는 구입하자마자 겉껍질+수염 정리 후 키친타월에 돌돌 말아서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3~4일 정도 보관 가능합니다. 그 이상으로 보관하시려면 반드시 냉동보관하셔야 하는데, 수분기가 날아갈 수 있으니 꼭 키친타월에 돌돌 싸서 냉장고나 냉동보관하시기를 추천드릴게요!

 

오늘도 달구의 솔직한 리뷰를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번에 더 유익하고 솔직한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모두들 행복한 여름 되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