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임신 초음파앨범 육오빠 마이러브 구매 솔직후기

행복한 육아/달꾸의 임신생각

by 달꾸 2023. 1. 1. 23:23

본문

반응형
임신 중 초음파사진 앨범으로 구입한
육 오빠 마이러브 다이어리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내돈내산 솔직후기로 돌아온 달꾸입니다. 오늘은 임신하면 엄마들이 공들여서 한다는 것 중 하나인 초음파앨범 꾸미기 솔직 후기를 남겨보려고 하는데요, 초음파앨범 구입 고민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1. 육오빠 마이러브 초음파다이어리 (21,990원)

출처 : 네이버쇼핑 육오빠

 제가 초음파다이어리를 구매한 곳은 육 오빠라는 곳입니다. 저도 맘카페나 인터넷에서 후기를 보고 구입한건데, 여기서 많이들 구입하시더라고요. 사실 저는 부지런한 성격은 아니라 초음파앨범 꾸밀생각은 안 했는데, 병원만 다녀오면 한 움큼씩 주는 초음파사진을 어떻게 처리할까 고민하다가 버리기는 아깝고 처박아둘 순 없어서 초음파앨범이라도 만들어야겠더라고요. 아마 귀차니즘 엄마들은 저처럼 처치곤란일 즈음에야 구입하는 아이템이 아닐까 싶습니다(ㅋㅋㅋ)

 

 현재 21,990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는데 종종 할인을 하는 같으니 가격 잘 보고 구입하시면 될 것 같아요.

 

2. 다이어리 구성

다이어리 구성

 저는 다이어리 단품만 구매했는데, 스티커와 하얀 펜이 같이 왔더라고요. 저는 2022년 아기이기 때문에 호랭이 스티커가 왔네요. 겉표지는 무난 무난한 베이지 색상이라 오래 두어도 크게 유행이나 변색되진 않을 것 같아요.

 

겉표지

 앨범 겉표지는 대략 이런 재질이에요. 꽤나 도톰해서 구겨지거나 변색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하트모양의 자석이 붙어있어 밋밋하지 않게 포인트가 되는 것 같아요.

 

앞면

 하트모양의 자석을 때면 이렇게 태아모양의 그림이 넣어져 있어요. 자석부분이라 헐겁게 열리거나 하지 않아 좋네요. 

 

다용도 수납(?)

 앨범 앞쪽에 이렇게 여분의 주머니가 있습니다. 남는 초음파사진이나 임신테스트기를 넣으면 될 만한 크기예요. 엄마들이라면 다들 공감하실 텐데, 병원에서 주는 초음파사진이란 게 별 것 아닌 것 같아도 버리기가 어렵더라고요. 뭔가 소중한 내 아기의 흔적인 기분에 사소한 사진이라도 못 버리실 텐데, 저도 그래서 앨범에 붙이고 난 알아보기 힘든 애매한 사진(?)은 여기에 넣어두었어요. 다꾸는 임신테스터기 보관함도 굳이 따로 하지 않았는데, 여기에 넣으니 딱 좋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임신테스터기는 왜 액자보관하는지 모르겠어요 흠..ㅋㅋ)

 

앨범 속지

 육오빠 마이러브 초음파앨범 속지는 이렇게 검은색의 흡착식 속지예요. 저는 이런 종류의 앨범을 구입하면 사진을 붙일 때마다 삐뚤어지거나 속지에 손 지문이 묻어서 별로 만족스럽지는 않더라고요. 초음파 사진 크기가 병원마다 다양하긴 하지만, 저는 붙이는 속지보다 끼우는 속지가 있었으면 더 좋았겠다 싶어요.

 

뒷부분

 초음파앨범 붙이는 부분 뒤에 이렇게 자유롭게 메모할 수 있는 속지가 있어요. 이 부분도 뭔가 다이어리처럼 달력이나 줄이 그어져 있으면 작성하기에 훨씬 편할 텐데 좀 아쉬워요. 글 쓰다가 삐뚤어지는거 개인적으로 너무 싫어하는 사람이라 이런 무지노트 보면 불편해요.

 

화이트펜

 같이 배송된 화이트펜으로 초음파사진에 글을 쓰거나 메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화이트펜이 품질이 그다지 좋지는 않아(?) 검은색 흡착지에 잘 안 써져요. 차라리 네임펜 같은 종류의 하얀색 펜이었으면 잘 써졌을 것 같은데 일반 펜이라 잘 써지지가 않아요. 사은품인 건 좋지만 이왕이면 제 역할하는 제품으로 보내주셨으면 더 반응이 좋았을 것 같네요.

 

스티커

 저는 크라프트 주수 스티커를 추가해서 구입했습니다. 그냥 심플한 모양의 스티커인데, 아무래도 맹숭맹숭하게 글씨만 쓰는 것보다 스티커를 같이 사용하니 낫더라고요.

 

3. 솔직 후기

 사실 초음파앨범은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입니다. 저도 귀찮아서 안 하려고 했으나 나중에 아기가 컸을 때 보여주고 싶어서 귀찮음을 무릅쓰고 꾸며보긴 했는데, 사실 꼭 이 제품 아니더라도 미니앨범 정도 구입해서 잘 꾸미면 될 것 같긴 합니다. 임신 말기로 갈수록 초음파사진이 주체할 수 없이 많이 생기므로 앨범 미리미리 구입해서 날짜별로 정리만 잘해놓으시면 나중에 큰 추억이 될 것 같아요.

 

 오늘도 달꿈의 내돈내산 솔직 후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번에 더 유익하고 솔직한 후기로 돌아올게요. 모두들 편안한 밤 보내세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