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기와 방문하기 좋은 야외 돔 카페 시흥 청화공간 추천 솔직후기

국내여행/real 다녀온 카페

by 달꾸 2024. 7. 12. 03:35

본문

반응형
나만 알기 아까운
시흥 카페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솔직 후기로 돌아온 달꾸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아주 만족스러운 카페가 있어서 포스팅해보려고 하는데요, 요즘 워낙 좋은 카페가 많아서 웬만하면 좋다고 생각이 안 드는데도 너무 만족스럽게 다녀온 곳이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1. 시흥 청화공간

- 영업시간 : 10:00-21:30
- 주차가능
- 반려동물 동반 가능

 

 오늘 포스팅하려는 곳은 경기도 시흥 대야동에 위치한 청화공간이라는 카페인데요,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방문하셨다가 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시흥 청화공간

 

 제가 방문한 날은 날씨가 너무 화창해서 실내에 있기는 너무 아까운 날씨였는데, 청화공간에 들어서자마자 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져서 기분이 좋더라고요. 한옥느낌의 카페인데 야외공간까지 구성이 잘 되어 있어서 관광지에 놀러 온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시흥 청화공간 야외석

 

 제가 이 곳을 방문하게 된 이유는 바로 청화공간의 야외석 때문인데요, 카페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돔형의 야외석이 잘 구비되어 있어서 가족끼리 프라이빗하게 시간 보내기 좋겠더라고요. 특히 저처럼 아기가 있는 분들은 더욱 선호하실 거라 확신해요.

 

 

1. 청화공간은 50년이 넘은 고택
2. 실내에는 반려견이 입장할 수 없어요
3. 야외공간에서도 흡연은 불가합니다(전 구역 금연구역)

청화공간 이용안내

 

 시흥 청화공간은 반려견을 동반할 수 있는 카페지만 카페 실내로는 입장할 수 없어요. 50년이 넘는 고택을 개조하여 카페로 구성한 곳이라, 실내 유모차도 반입할 수 없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2. 청화공간 메뉴

청화공간 음료메뉴

 

 청화공간은 음료메뉴입니다. 아메리카노 가격이 5천원인데, 사실 요즘 인테리어 구성 괜찮다 싶은 카페는 웬만하면 7천 원 넘어가는 곳도 많아서 아메리카노 5천 원 정도는 이 정도 시설이면 착하다고 느껴지는 가격이에요. 음료가격은 대략 5~7천 원 수준으로 형성되어 있는데, 카페 이용환경이 너무 좋다 보니 자릿세라고 생각해도 저렴하게 느껴지는 가격이네요.

 

01234567891011
청화공간 베이커리메뉴

 

 청화공간에 방문하시면 베이커리를 구매하지 않을 수가 없어요. 일단 베이커리가 다양하고 퀄리티도 좋아 보여서 맛있어보이고, 청화공간 야외석을 이용하면 보통 장시간 있기 때문에 배고파서라도 구매하게 됩니다(ㅋㅋㅋ)

 

청화공간 카페 내부

 

카페 내부 중앙에 베이커리 진열대가 위치해 있어서 들어와마자 다양한 베이커리 구경에 즐거워요. 사실 청화공간 카페 내부는 대충 이런 느낌이라 내부로만 보면 큰 특징은 없어요. 청화공간 카페는 돔 야외석 때문에 강추하고 싶은 곳이니까요.

 

3. 솔직후기

청화공간 카페

 

 일단 음료 맛도 오케이. 빵 맛도 좋아요. 저는 다소 날씨가 쌀쌀할 때 방문 었는데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어요. 제가 싫어하는 산미 강한 느낌의 원두는 아니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아주 무난한 원두였어요.

 

 

올리브 바질 브레드(6,800원)
맛있어요

청화공간 베이커리

 

 제가 주문한 빵인대 올리브와 치즈가 어우러진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빵이었어요. 빵 가격으로만 뵈면 사실 저렴한 편은 아니나, 역시나 자릿세가 포함되었다고 생각하면 매우 만족스러운 가성비입니다. 청화공간 방문하시면 이 빵 드셔보세요. 맛있어서 추천합니다.

 

 

여름엔 더울 수도 있지만
겨울에 방문하면 너무 좋아요

청화공간 온열기

 

 

청화공간은 여름에 방문하면 더워서 야외석 이용이 힘들겠지만, 저는 날씨가 쌀쌀할 때 다녀왔는데 이 온열기 보고 감동받아서 눈물 날 뻔했어요. 야외석인데도 개별 돔마다 이렇게 온열기가 설치되어 있어서 아기와 쌀쌀한 날씨에 와도 전혀 무리가 없겠더라고요. 실제로 이 날 15개월인 달꿈의 아들은 이 온열기 밑에서 낮잠을 잤습니다(ㅋㅋㅋ) 너무 좋아서 선선한 가을쯤에 한번 더 가려고 해요.

 

 아기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프라이빗한 카페 찾으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하고 싶은 청화공간 카페입니다. 사실 저만 알고 싶지만, 이미 입소문 탄 것 같아서 아쉽습니다(ㅋㅋㅋ) 저는 평일에 방문해서 그나마 야외석 이용할 수 있었는데 주말에 방문하면 눈치게임 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도 달꿈의 솔직한 후기를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번에 더 솔직하고 유익한 후기로 돌아올게요. 모두들 편안한 밤 보내세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