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멍생보감] 초보 견주에게 추천하는 강아지 전용 어플 멍생보감

행복한댕댕이/내새꾸 케어하기

by 달꾸 2021. 10. 10. 18:2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래간만에 강아지 관련 정보를 가지고 왔어요. 초보 견주라면  '사료를 얼만큼 줘야 하지?'라는 생각 한번쯤은 해보셨을거에요. 말을 해주면 좋은데 강아지는 말을 못하고 ㅜㅜ 견주라면 가질 수 있는 기초적인 질문에 대해서 답을 주는 오늘의 리뷰 대상! 강아지 전용 어플인 멍생보감입니다 :)

 

(※일체의 댓가는 없었구요 스스로 써보고 작성하는 솔직리뷰입니다)

 

□ 멍생보감 

 

 

메인 화면부터 육아앱을 자처하는 멍생보감입니다. '강아지 키울 때 만나는 슬기로운 육아 앱'이라는 멘트가 이 앱의 정체성을 한 번에 보여주는 것 같아요 ㅎㅎ

 

네 저희 동개 이름은 달래입니다

 

보시는 사진이 멍생보감 메인화면이에요. 제가 생각할 때 멍생보감 어플이 여타의 어플보다 좋은 게 1)강아지 종/몸무게/사료 종류에 따라 정확한 사료 양을 계산 2)사료마다 성분을 정확하게 분석해 줌 2)강아지가 다 컸을 시 성견 무게를 예측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에에요. (이 세가지 장점 때문에 멍생보감을 쓰시는 듯 합니다)

 

다른 서비스들도 많지만 저는 장점 위주로 설명드릴게요 :)

 

□ 강아지 사료 양 체크

 

 

 

정확한 사료 양을 체크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단계가 필요해요. 일단 정확한 생년월일과 몸무게를 적고 먹는 사료를 검색하셔서 입력하면 됩니다.

 

 

 

 

일단 기본 급여량으로 급여했는지 먼저 확인합니다. 그램수로도 알려주고 종이컵 기준으로도 알려주니 내가 평소에 얼마나 급여했는지 알 수 있어요. 

 

동물병원에서는 갈비뼈가 드러나지 않게 먹여라~라고 하시잖아요? 멍생보감에서도 강아지 갈비뼈 체크 부분이 있어요. 

 

변 모양 체크하는 것도 있는데 그건 제가 뺐어요

 

여러분이 하실 일은 어플이 시키는 대로만 따라오시면 됩니다! 그러면 강아지에게 맞는 사료 양을 체크할 수 있어요. 거기에 평균 사료 값, 평균 소화 능력 대비 정상인지까지 알려주니 초보 견주에게는 안심되는 부분이겠죠?

 

강아지 관련 카페에서도 특히 멍생보감의 사료 양 계산은 정확하다고 평가하더라고요. 믿고 이대로 급여해도 될 것 같습니다.

 

□사료 분석

 

 

 

사료를 검색하면 이 사료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어요. 저는 저희 동개가 먹는 사료 기반으로 설명드려볼게요~!

일단 멍생보감에서 원료성분 탭을 들어가면 안전성과 다이어트, 잘병예방 및 착한가격 항목을 체크할 수 있어요. 수치가낮을수록 좋은 거라고 하니 제가 먹이는 인스팅트 사료는 (수치상으로는) 중간 정도의 사료인 듯 합니다...

 

 

 

어디가 제일 싼 지 알 수 있고요~

 

 

실제 견주들의 후기도 볼 수 있어요. 위의 원료성분 탭에서 약간 실망했는데 후기보고 기분이 좋아지네요ㅋㅋㅋ영 나쁜 사료는 아닌가봐요 헤헤

 

 

또 멍생보감은 사료를 한 눈에 비교할 수 있어요. 저는 제가 먹이고 있는 사료와 아X나 제품으로 비교해보았어요. 

어플 내에서는 리콜 이력도 확인할 수 있어요. 리콜 이력이 없을 수록 좋은 사료라고 하니 고를 때 참고하세요~!

 

사료 종류에 관해서는 정말 의견이 분분하니 어플은 비교용으로만 쓰시고 견주가 잘 판단하셔서 고르셔야 할 것 같아요:)

 

 

□ 성견 몸무게 체크

 

일단 강아지 성견 몸무게를 예측하려면 강아지 현재 몸무게와 생년월일 업데이트가 필요해요. 하지만 여기까지 하신 분들이라면 이미 업데이트를 하셨을 것이기 때문에 사료 항목에 가면 예측 성견몸무게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저희 집 강아지는 현재 2.7kg으로 거의 다 자랐네요 ㅎㅎ 빅숑 생각했는데 초미니 비숑 당첨되서 의아한 개어멈입니다..

 

사실 강아지 카페에서 멍생보감의 성견예측 부분은 좀 논란이 있는 것 같습니다만... 저희 집 동개의 경우 정확한 것 같아요. 보통 강아지들은 5개월차에 성견 몸무게의 1/2정도가 나간다고 하는데 예측 성견 몸무게의 절반하고도 조금 넘었던 것 같아요. 


총평하자면,

 

'강아지 육아 앱'이라는 본질에는 충족하는 어플입니다. 초보 견주들은 훈육이나 교육 신경 쓸 틈이 없어요 ㅠㅠ 일단 강아지 먹이고 재우는 데에는 이만한 어플이 없다고 생각해요. 저는 쓰면서 불편한 점을 딱히 느끼지 못했어요. 제공해주는 정보를 생각하면 왠지 유료어플이어야 할 거 같았는데 공짜라서 더 좋았구요 ㅎㅎ

 

주위에 강아지를 기르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추천할 것 같습니다 :)

저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올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