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이닭강정] 양양 닭강정 맛집 솔직 후기

국내여행/real 다녀온 맛집

by 달꾸 2022. 2. 8. 23:1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언제나 내돈내산으로 팩트만을 담아내는 달꾸입니다. 이번에는 음식을 소개해드릴건데요. 얼마 전에 강원도 양양을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왔는데요. 서울로 돌아오는 길에 빈 손으로 가기 아쉬운 관계로 열심히 서칭한 끝에 양양에 가면 꼭 먹어야 할 맛집 중에 하나인 송이닭강정이란 점포를 찾아가서 포장해왔습니다. 

 

1. 점포 위치

 

송이닭강정은 양양시장에 본점을, 시장 인근 도로변에 분점이 있는데요. 차로 가기에 보다 접근성이 좋은 분점을 택했습니다. 분점 앞에 도로가 넓진 않지 않아 오랜 주차는 못하더라도 잠깐 정차는 충분히 가능했습니다. 매장에 들어가니 미리 만들어놓은 닭강정 포장 박스가 수 십개는 있더라구요. 그만큼 양양 맛집, 양양 핫플레이스, 양양에 가면 꼭 들려야 하는 곳이라는 방증이겠죠?ㅎㅎ 너무 허겁지겁 구매해온 바람에 매장 전경과 내부를 사진 찍지 못하였어요.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ㅠㅠ

 

2. 내용물 구성 및 맛 평가

박스 포장
메뉴 및 가격 안내(전국 택배 주문도 가능)

송이닭강정은 100% 국내산 닭고기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가격은 후라이드 17,000원 / 순한 맛 18,000원 / 매운 맛 19,000원입니다. 저는 닭강정 구매할 때에 항상 매운맛으로 선택합니다. 별 이유는 없지만 뭔가 양념이 더 진하고 맛있을 것 같아서요ㅎㅎ

클로즈업

개인적으로 닭강정을 너무 좋아하는지라 비교 대상은 다른 맛집인 인천 신포닭강정 혹은 속초 만석닭강정, 중앙닭강정을 기준점을 두고 평가합니다. 빛깔은 신포닭강정과 흡사한데 맛 또한 비슷했습니다. 맛 평가를 상세히 하자면 다른 닭강정보다 더욱 달콤하면서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그리고 송이닭강정에 송이는 안 들어 있고 단지 음식 명칭만 그렇게 지은 걸로 알고 있는데요. 희한하게 뒷맛이 알 수 없는 향이 느껴졌습니다. 물론, 먹기에 거북한 향은 아니라서 먹을 때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더 가까이 클로즈업
튀김옷 두께 확인하세요

음식 사진을 확대한 만큼, 더 디테일한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른 후기를 찾아보니 튀김옷은 두껍다는 평이 보였는데, 저 또한 그렇게 느껴졌어요. 조각 하나하나마다 들어있는 살이 좀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구요. 또한,  매운맛이 순한맛보다 천 원 더 비싼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그럽게 맵지도 않고 다른 닭강정집처럼 청양고추가 들어있는 것도 아니고.. 다소 이해가 안 갔습니다. 옆동네인 속초의 닭강정 맛집들에 비하면 양양에 찾아갈 정도로 메리트 있는 맛은 아니었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전국 닭강정 맛집 1대장으로 생각하는 신포닭강정에 비할 바도 아니었구요. 그래도 언제까지나 제 입맛과 기호에 따른 평가이오니 그 점 감안해서 봐주시고, 강원도 여행이나 양양 추천 음식으로는 분명하오니 한 번쯤은 드셔보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 참고로 온누리상품권 사용 가능할 줄 알고 어플로 충전하고 갔었는데, 단호하게 비플페이 결제 안 된다고 하네요ㅠ  같이 참고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