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정수기 냉장고] 셀프 정수기 필터 교체 후기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돈내산 솔직후기 리뷰어 달꾸입니다. 오늘은 저희 집에서 '19년부터 사용 중인 LG 정수기 냉장고에 대한 내용으로, 정수기 필터 구매와 셀프 교체 후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당사 정책상 구입 후 2년 동안 LG 서비스 직원분이 방문하셔서 무료로 케어를 해주지만, 그 이후에는 유상이기에 비싼 케어 서비스 대신 셀프 교체를 선택했답니다. 자세한 후기는 아래에 하나하나씩 설명해드릴게요.

 

1. 정수기 냉장고 구매 이유

마트갈 때마다 가장 무겁고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게 생수잖아요. 그게 너무 귀찮아서 정수기 냉장고를 구매했고, 만족도는 역시 최상입니다. 게다가 냉장고 외에 별도로 정수기를 두면 주방에 공간도 많이 차지하지만 이렇게 결합형 가전제품을 사버리니 모든게 해결되더라구요.

[조각얼음 모드]
[각얼음 모드]

 

2. 셀프 필터 교체 이유

무상 서비스 기간 종료 후 유상 서비스는 다소 비싼 탓에 신청을 안 했어요. 케어가 필요한 가전제품을 3개월에 한 번씩 매니저가 방문 케어해주는 서비스인 '케어솔루션' 라는 건데요. 이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받으려면 매달 약 15,900원(1년 190,800원)을 지불해야 됨에도, 실제로는 분기에 한 번 꼴로 매니저가 방문해서 케어해주는 것은 개인적으로 돈 아깝다고 생각했어요. 엄청난 귀차니즘으로 권장 주기인 6개월을 훌쩍 넘어 약 8개월 동안 필터 교체 없이 했는데, 물맛이 많이 변해서 셀프로 교체를 마음먹었답니다.

 

[케어솔루션 소개]

 

3. 필터 구매 정보

LG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서 냉장고 품번에 맞게 1~3단계 필터를 각각 구매했으며, 총 108,300원 주고 구매했는데요. 케어솔루션 서비스 대비 연간 82,500원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적인 메리트 있죠?ㅎㅎ 그리고 필터 주문 후 2일 뒤에 택배 배송을 통해 받았습니다. 여기까진 순조로웠으나, 약 2주간 헤매게 된 이유를 아래에 말씀드릴게요 ㅠ

 
[1~3단계 필터 모델명 및 가격]

 

3. 필터 교체 방법

필터는 순조롭게 구매했으나, 교체하기 위해서는 아래처럼 기존의 고정 및 설치된 필터를 열만한 도구가 필요합니다. 저게 서비스센터에 재고가 보통 없더라구요. 저는 평일에 연차 내고 집 근처, 집에서 20분 거리의 서비스센터 두 군데 갔다가 모두 헛걸음을 쳤습니다. 참고로 서비스센터는 평일 09~18시, 토요일 09~13시, 일요일 휴무입니다. 여하튼 평일에 늦게 퇴근하고 토요일엔 늦잠을 자는 저로선 지옥이었습니다. 이렇게 약 한 달 정도 필터 교체를 포기하다가 결국 토요일 일찍 일어나 미리 주문 넣어둔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서 찾아가기로 마음먹었죠.

[LG서비스센터 쌍문점 방문]
[3층에 위치한 LG 서비스센터]
[이렇게 생긴 도구가 필요해요.. 가격은 500원]
[커넥터 쉐프트? 품번 확인하세요..]

 

4. 필터 교체 팁

냉장고 수납함을 먼저 빼고, 필터 커버를 빼면 저렇게 나란히 설치된 필터의 모습이 보입니다. 앞에 있는 홈에 맞춰 커넥터 쉐프트를 끼우고 돌려주시면 됩니다. 단단히 잠겨있던 필터를 돌릴 때 생각보다 많은 힘이 필요했어요. 필터를 누르 신다음 시계 반대 방향으로 힘차게 돌려주셔야 돼요.

[먼저 수납함을 드러내구요]
[덮개를 벗기면 필터 모습이 저렇게 나와요]
[필터 다 뺀 모습]

이렇게 필터를 다 빼고 나서 새로 산 필터를 끼워주시면 되는데, 끼우는 것은 그리 힘이 들지 않았습니다. 정상적인 필터 교체 소요시간은 약 5분 정도 예상되구요. 저는 기계를 잘 못 다뤄서 10분 이상 걸렸던 것 같아요 ㅠㅠ 추천하는 필터 교체주기는 6개월이지만, 귀차니즘으로 약 8개월 동안 교체 안 하다가 이렇게 고생해서 교체하니까 뿌듯하더라구요. 한결 물맛도 좋아지기도 했구요. 이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도 셀프 교체 꼭 해보세요 ㅎㅎ 이상으로 후기글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