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갤럭시 z flip3] 갤럭시 z플립 내돈내산 자급제 구매 후기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핫한 갤럭시 z flip3 내돈내산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이미 사전예약때 물량이 없어서 못 팔았다는 갤럭시 z플립3은 지난 9월에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판매하는 셀러님 말씀 들어보니 본인이 10년 일하면서 물량이 딸려서 사전예약을 조기마감한 핸드폰은 지플립3이 처음이라고 하실 정도로 인기가 대단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매장가서 보니 아이폰만 써온 저도 '한번 바꿔볼까..?'라고 생각이 들 만큼 정말 예쁘더라고요 :) 드디어 삼성이 아이폰의 감성을 가지고 오는걸까요? (저 드디어 삼성페이 쓸 수 있는건가요? ㅜㅜ)

 

달꾸는 마침 남편 핸드폰 바꿀 기회가 되서 구매해봤습니다. 여타의 할인 없이 출고가로 구매했고요, 크림과 그린 색상 중 고민하다가 좀 더 남자다운(?)그린 색상으로 데리고왔어요. (남자분이 쓰기에는 크림컬러는 약간 샤X 느낌두 나고 유약해보여요) 아이폰 유저가 쓰는 갤럭시 리뷰! 같이 한번 보실까요~? 

 

□ 삼성 갤럭시 지플립3 (z flip3) 그린 컬러

 

남색에 청색 한방울 떨군 느낌이라면 이해하실까요? 보통 인기있는 색은 크림 컬러나 라벤더 컬러 같은데 남자분이 쓰시기에는 조금 말랑말랑한 느낌이 들어요. 그린 색상은 적당히 남성적이고 오묘해서 셀러분 말로는 남자분들께 가장 인기가 많은 컬러라고 해요. 이 외에도 블랙 컬러가 있었는데요, 굳이 지플립 쓰면서 검은 색 쓰긴 좀 무난한 느낌이라 저는 패스~

 

구성품은 요새 여타의 핸드폰과 같이 핸드폰+케이블=끝입니다. 환경보호인지 원가절감인지 모르겠지만 그 덕에 패키지도 참 간소해졌어요. 아이폰이 보통 이런식으로 제품 간소화를 하는데 굳이 안닮아도 되는 점을 삼성이 닮아가네요 허허

 

 

이건 핸드폰 외에 개인적으로 대리점에서 챙겨준 그립톡과 스트랩인데요, 그닥 쓸 일은 없을 듯 합니다.

 

 

저는 매장에서 유심칩만 바꿔 껴온거라 이미 개통이 된 상태이고요, 판매하시는 셀러분께서 기존 핸드폰의 앱, 문자, 사진 등을 그대로 옮겨주셨어요. 이렇게 보면 그냥 평범한 갤럭시 같아 보이는데 진짜 평범한 갤럭시입니다. 물론 기존의 남편 핸드폰은 보급형 핸드폰이었어서 프리미엄 기기인 지플립이 터치 속도도 그렇고 훨씬 반응속도가 빨라요. 그렇지만 다른 점에선 달라진 걸 잘 모르겠어요. (아 물론 아이폰도 외관만 바뀔 뿐 내용은 똑같습니다 ^^)

 

반으로 접어서 작아졌다고 느껴서 그럴까요? 체감상 핸드폰 무게는 요새 새로나오는 핸드폰들보다 가벼워 진 것 같아요.안그래도 핸드폰이 계속 무거워지는 추세에 불만이었는데 이렇게 가벼운 핸드폰 너무 좋습니다 :)

 

 

지플립은 반으로 접히는게 장점이기도 하지만 단점인 거 같아요. 겉으로 보면 너무 예쁘고 귀여운 핸드폰인데 동영상 보실때 가운데에 줄이 보이더라구요. 좀 더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눕혔을 때가 진짜 잘보입니다ㅋㅋㅋㅋㅋㅋ...저는 이렇게 접히는 핸드폰을 써본적이 없어 저 줄이 너무나 낯선데요...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접히는 부분이 눈에 너무 잘 들어왔어요. 하지만 쓰다 보면 익숙해진다고 하니 이 점은 조금 두고 봐야 할 듯 합니다. 

 

갤럭시 z플립3
아이폰 12 mini

 

색감 비교해 보시라고 후면 카메라를 이용해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아이폰이 약간 더 따뜻한 느낌이고 갤럭시가 좀 더 차가운 느낌이지요? 갤럭시 z플립이 좀 더 선명한 느낌도 있는 것 같네요 (*사진은 다음 리뷰 스포이기도 합니다 하하)

 

정리하자면,

 '액정을 접는다'는 개념이 z플립의 제일 큰 혁신인 것 같아요. 하지만 대다수의 핸드폰이 그러하듯 기능적인 면에서 대단한 반전은 없는 것 같습니다. 카메라도 눈에 띄게 달라졌다고 하기에는 조금 아쉽고요. 하지만 우리 기능 다 못쓰잖아요? 매일 보고 쓰는 제품 내 눈에 예쁘면 그걸로 좋지 않겠습니까 ㅎㅎ

 

z플립 인기도만큼 삼성 주식도 좀 올랐으면 좋겠네요..살아생전 10만전자 볼 수는 있을런지 모르겠습니다...힘내 삼성..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음에 더 좋은 리뷰로 찾아올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