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13프로] 아이폰13프로 카메라 실제 비교샷 및 며칠간 사용후기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핫한 아이폰 13 쓰면서 13 만족스러운 날들을 보내고 있는데요. 저는 최근 10년간 아이폰만 주야장천 사용해왔는데 사실 아이폰 13으로 13 바꾸면서 크게 체감된 변화는 없었던 것 같아요. 늘 그렇듯 가전제품 새로 사면 며칠간은 와~하지만 며칠 더 지나면 또 금방 시들해지잖아요? 하지만 쓰면서도 변화를 느꼈던 부분이 있어 오늘은 아이폰 13프로13 며칠간 사용해본 실제 후기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1. 디자인이 너무 예쁘다

사실 이건 감성이긴 한데, 요 며칠 제 핸드폰 보는 사람들마다 이쁘다고 좋은 반응을 해 주더라고요.. 새 핸드폰이라 그렇기도 하지만 이번 시에라 블루 색상이 진짜 이쁘긴 이쁜가 봐요.. 그리고 이전의 둥근 이미지에서 어느 정도 모서리가 좀 생긴 느낌이라 더 모던해진 것 같습니다. 조금 무거워진건 체감이 안되고 디자인이 더 이뻐진 건 체감이 됩니다. 일단 요즘은 휴대폰 실물 이쁘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 내심 뿌듯하고요.ㅋㅋㅋ.ㅋㅋㅋ

 

2. 카메라가 확실히 좋아졌다.

사실 애플에서 이번 1313 시리즈에 내세웠던 120120 헤르츠 주사율은 이미 갤럭시에서 보편화되어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휴대폰이나 태블릿이나 기술력으로는 이미 삼성이 우수한 게 많긴 한 것 같습니다.(같은 값으로 비교했을 때 삼성제품이 용량과 성능이 좋았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메라는 확실히 아이폰입니다. 제가 사용하던 아이폰 xs와 xs 아이폰 13프로 13 카메라 실제 사진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아이폰13프로
아이폰xs
아이폰13프로
아이폰13프로

위 사진이 아이폰 xs, 아래 사진이 아이폰 13프로 화질입니다. 똑같이 촬영한 사진 두장 비교해보면 아이폰 13프로 사진이 조금 더 파란 색감을 잘 잡은 듯합니다. 아이폰 xs와 아이폰 13프로를 비교해보면 크게 화질이나 해상도가 차이나 보이지 않는데, 아이폰 13프로가 빛을 25% 정도 더 잡아 더 선명하고 화사한 사진을 만들어내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xs
아이폰xs
아이폰13프로
아이폰13프로

실내 촬영 사진인데 역시 윗 사진이 아이폰 xs, 아래 사진이 아이폰 13프로입니다. 이번에는 아이폰13프로 실내사진이 조금 더 어둡게 나왔지만 선명한 느낌입니다. 빛을 더 잘 잡는다고 하여 무조건 밝게 나오는 걸 뜻하진 않는 것 같아요. 색감 자체가 선명해진 느낌입니다. 또 기존 아이폰을 쓰면서 접사가 안돼서 불편했었는데, 아이폰 13프로는 훌륭한 접사가 가능합니다. 피사체가 가까워지면 자동으로 접사 카메라로 빠르게 전환되며 접사 촬영에 최적화된 초점을 잡습니다. 아주 만족스러운 기능이에요.

아이폰13프로 접사
아이폰13프로

하지만 그중에서도 제일 큰 차이점은 야간 촬영인데요,, 야간 사진은 이전과 정말 크게 차이 납니다.. 흔들림도 크게 줄었고 빛도 더 잘 잡아서 선명한 야간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가로등 밑에서 찍은 사진인데 야간임에도 불구하고 아주 선명하게 잘 촬영 됩니다. 너무 만족스러운 야간 촬영이에요. 야간 손떨림 보정도 잘되어 삼각대를 설치하고 촬영한 결과물 같은 느낌입니다.

아이폰13프로 야간사진
아이폰13프로 야간사진

며칠 아이폰 13프로를 사용해본 결과, 기존보다 빨라진 점 등 전반적으로 만족하지만 가장 만족스러운 점은 카메라 기능입니다. 아이폰13아이폰 13프로 정도면 별도의 카메라는 당분간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시네마틱, 필터 추가 등 몇 가지 카메라 기능도 추가되었지만 아직 실제로 잘 활용해보지는 않아서 따로 언급하지는 않았습니다만, 시네마틱 촬영으로 어느정도 영화 같은 느낌의 촬영물을 얻을 수 있다고 하여 반응이 좋더라고요. 휴대폰 사진으로 무슨 퀄리티 기대를 하겠나 하는 생각은 이미 옛날 생각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이제 휴대폰 하나만으로도 원하는 촬영 이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시대가 된 것 같아요. 이상 아이폰 13프로 실제 카메라 사용후기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다음번 포스팅에서 또 뵐게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