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쯔양이 다녀간 맛집, 충정로 맛집 호산나의정부부대찌개 솔직 후기

국내여행/real 다녀온 맛집

by 달꾸 2022. 12. 13. 07:49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돈내산 리뷰어 달꾸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호산나의정부부대찌개입니다. 오래된 노포 가게를 좋아하지 않지만, 경양식 돈까스랑 부대찌개가 워낙 맛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어요.

 

-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4길 8
- 연락처 : 02-313-1678
- 영업시간 : 11~21시 (매주 일요일 휴무)
- 주차 가능 여부 : 불가, 충정로 사옥 국민연금공단 유료 주차장 이용 추천

외관 보시면 그냥 맛집 포스가 느껴집니다. 오래된 전통이 있는 만큼 맛 또한 기대되게 만들었어요.

들어가자마자 주문을 받으시는데, 등심돈까스 1인분과 부대찌개 2인분 시켰구요. 가격은 돈까스 9,000원이고, 부대찌개는 8,500원(2인 이상부터 주문 가능)입니다. 돈까스는 정말 금방 나오는데요. 양 보시면 알겠지만, 엄청 커요.. 그리고 요즘 먹기 힘든 경양식이라 더 좋더라고요.

소스는 달콤하면서 예전에 엄마 손 잡고 가서 먹던 돈까스 맛 그 자체이구요.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할 듯한 너무너무 맛있는 맛이었어요. 둘이서 갔는데, 돈까스 1인분씩 시킬 걸 하는 아쉬움이 생길 정도로 진짜 맛있더라고요. 근래 먹었던 경양식에선 원탑이었습니다.

부대찌개 외에 같이 나오는 밑반찬도 같이 참고하시고요. 밑반찬은 특별한 게 없었어요.

돈까스 크기 뿐만 아니라 두께도 제법 두꺼워서 더 만족스러웠답니다. 

뒤이어, 나온 부대찌개입니다. 다진 양념을 잘 풀어서 팔팔 끓여서 먹으라고 사장님께서 정말 친절하게 알려주시는데, 이 집 사장님 음식에 대한 자부심이 엄청나세요. 부대찌개 안에는 고기, 각종 햄과 파, 두부 등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렇게 팔팔 끓은 뒤에 드시면 되고요. 국물 맛은 고추장이 들어가 있는 건지 평범한 부대찌개 맛은 아니었어요. 그렇다고 맛없는 건 아니었지만, 돈까스 먹었을 때의 감동만큼은 아니었습니다. 간도 약간 센 편이고, 살짝 매콤하고.. 밥에 비벼먹기 좋았고요. 깔끔한 국물 맛보다는 약간 진하면서 특제 소스를 첨가한 맛이었습니다. 맛없다는 건 절대 아니고.. 요즘 부대찌개도 만 원이 넘은 시대에 8,500원이면 저렴한 편인데도 이 정도 맛이면 가성비 정물 끝내주는 건 맞습니다.

 

여하튼 이 집은 부대찌개보다는 돈까스가 찐인 집입니다. 전반적으로 음식 솜씨가 좋으신 건 확실하고, 사장님께서 워낙 친절하셔서 재방문 의사는 있습니다. 왜 쯔양이 먹으면서 극찬했는지, 이해가 가는 집이었고요. 돈까스와 부대찌개 좋아하시는 분은 무조건 추천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