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대문역 무조건 웨이팅 있는 쌀국수, 하노이 맛집 후기

국내여행/real 다녀온 맛집

by 달꾸 2023. 3. 12. 16:53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돈내산 리뷰어 달꾸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식당은 대문역에 있는 하노이 맛집이라는 베트남 음식점이고요. 상호명 자체에 맛집이라고 표기된 거가 그만큼 맛에 자부심이 있다고 느껴져서 호기심 삼아 찾아가 봤고요 ㅎㅎ 가게에 워낙 사람들이 많아서 사진을 많이 못 찍었지만, 최대한 자세하게 후기 남겨볼게요.

 

-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9길 10-5
- 연락처 : 0507-1444-2323
- 영업시간 : 11:00~21:30 (일요일 휴무)
- 주차 가능여부 : 불가

서대문역 1번 출구에 있는 하노이 맛집은 지하철여과는 도보로 3분 거리에 있습니다. 좋은 대중교통의 인접성 대신 주차는 불가능하고요. 평일 저와 점심 약속을 잡았던 일행이 차 끌고 왔다가, 주차로 인해 엄청 고생했던 기억이 있네요.

가장 기본인 양지쌀국수 가격이 10,000원입니다. 특이하게 양지의 익힘 정도를 정할 수 있었습니다. 완전히 또는 살짝 익힘으로 고를 수 있어서 기호에 따라 정할 수 있어서 좋았고요. 분짜를 비롯한 면류와 볶음밥 등 밥류, 이 밖에 사이드로 즐길 수 있는 메뉴가 비교적 많이 있었습니다. 타 베트남 음식점에 비해 다양한 메뉴를 고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기본적으로 달콤새콤한 무채와 당근을 얇게 썬 절임류와 고수, 숙주나물을 세팅해 주시고, 셀프바에 더 갖다 드실 수 있게 해 놨습니다.

앉자마자 5분 정도 있으니까 바로 음식을 내어주셨고요. 완전히 익힌 양지고기를 선택한 쌀국수였고요. 국물맛은 진한 육향이 나는 육수지만 상당히 깔끔했습니다. 왜 사람들이 줄 서서 먹는지 이해가 가는 맛이었습니다. 평일 11:30에 갔는데, 5분만 늦었어도 줄을 서며 엄청 기다렸을 겁니다.

쌀국수와 같이 시킨 반세우 9,000원입니다. 반세우 전용 소스를 내어주시고요. 달콤하면서 새콤한 소스인데, 피시소스가 약간 들어간 것 같더라고요. 베트남향이 나면서 정말 당기는 맛이었습니다. 얇은 튀김반죽에 숙주나물과 잘게 썬 고기 등이 소로 들어있는데, 겉바속촉 그 자체였고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건 스프링롤이고  4개 기준 7,000원입니다. 반세우와 동일한 소스를 내어주시고 이것 또한 겉바속촉에 튀김 안에 가득 찬 소가 정말 맛이 없을 수 없는 맛이었습니다. 쌀국수만 먹기에는 다소 포만감이 아쉬운데, 사이드는 하나 정도는 시키는 것을 추천드리며, 왜 줄을 서면서 먹는지 이해가 충분히 가는 맛집이었습니다. 이상으로 후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