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 성심당 매장(본점, dcc점, 롯데백화점대전점) 비교 및 지점 추천 후기

국내여행/real 다녀온 맛집

by 달꾸 2024. 9. 18. 11:3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돈내산 리뷰어 달꾸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정보는 대전광역시에 있는 성심당 지점 3군데(성심당 본점, 성심당 DCC점, 성심당 롯데백화점대전점) 비교글입니다. 성심당 가실 분들은 제 후기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3곳 다 많은 인파와 혼란스러운 매장 안 상황으로 인해 많은 사진을 못 찍었지만, 핵심 정보만을 간추려서 한 눈에 알아보실 수 있게 정리하겠습니다. 언젠간 성심당에 가실 분들이라면 정말 좋은 정보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헛수고하지 않기를 간절히 기원하겠습니다.

 

성심당 본점

 

성심당 본점은 일단 대전 번화가인 은행동에 있습니다. 그만큼 주차가 불편합니다. 물론, 인근 주차장에 다양한 곳과 계약을 해서 주차를 못하지는 않으실텐데, 일단 주차장과 본점까지 가는데 거리가 꽤 있습니다. 그래서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본점까지 찾아가시는 도보까지 걷는 것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너무 별로였습니다 ㅠㅠ 주차비는 1만 원당 1시간 무료이니까 주차비는 안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성심당 가면 기본 수만 원에서 십만 원은 거뜬히 쓰니까요 ㅎㅎ 빵맛은 확실합니다!!!

제가 주차한 우리들공원 주차장이고요. 여기가 가장 주차공간도 넓고 거리도 가까운 편이라, 이곳에 대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본점까지 도보로 5분 소요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웨이팅.. 웨이팅 많이 긴 편입니다. 그나마 회전이 잘 되는 편이라 금방금방 줄이 빠져요. 휴일 오후시간대에 방문했는데, 매장 들어가기까지 약 30분 걸렸고요.
 
다만, 본점의 최대 단점은 실내가 너무 좁고 혼잡합니다. 수많은 직원분들이 혼잡을 해소하시기 위해 노력하시고 능숙하게 안내해 주시지만 손님이 많아도 너무 많습니다 ㅠㅠ 미리 알아본 빵을 제대로 살 수도 없는 상황이니.. 말 다했죠 ㅠㅠ 아무튼 쾌적하게 쇼핑하기 힘든 지경이었어요.
 

성심당 DCC점

 

성심당 DCC점의 최대 장점은 주차장입니다. 주차 공간이 굉장히 쾌적하고 동선이 효율적이예요. 주차 공간도 넓고요. 지하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계단이나 엘리베이터 타고 올라오시면 바로 성심당 나옵니다. 근데 DCC 독립 매장 형태의 개별 공간에 있음에도, 매장 안은 생각보다 넓지 않습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실내는 많이 혼잡한 편입니다. 그래도 본점보다는 아닙니다.

물론, 여기도 웨이팅이 꽤 있습니다. 본점보다는 아니지만요. 그리고 본점은 웨이팅이 힘든게 땡볕에 은행동 번화가에 줄 서는 거가 고역인데, 여기는 그래도 건물 보도 부분에 줄을 서는 거라.. 땡볕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입장 대기시간은 약 20분 소요되었습니다.

지하주차장에서 나오시면 연결문이 나옵니다. 여기를 통과하시면 성심당 DCC점이 나옵니다.

지하 1층에 주차를 하고 계단으로 바로 올라갔습니다. 엘리베이터 두 대가 있었고요. 주차 공간 넓었고, 주차 칸마다 공간도 넓어서 운전 못하시는 분들도 수월히 주차 가능하실겁니다. 주차비는 주말(휴일) 완전 무료, 평일 1시간 무료입니다.
 
 

성심당 롯데백화점대전점

 

성심당 롯데백화점대전점의 경우, 지하 1층 케이크 부티끄와 1층에 본 매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백화점 지하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되는데요. 주차도 DCC점 못지 않게 쾌적하죠. 이러한 쾌적한 동선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그래서 여기의 최대 장점은 주차, 그리고 효율적인 동선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여기 성심당 롯데백화점대전점만 실내 사진을 제대로 찍었어요. 그만큼 가장 쾌적합니다 ㅎㅎ 이용객도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었고, 매장 안도 큰 편이었어요. 이용객의 수는 DCC와 비슷한 수준이었지만, 매장 크기가 넓어서 정말 쾌적했습니다. 다른 빵집보다는 손님이 무지하게 많지만요 ㅎㅎ 휴일 오후에 갔음에도 웨이팅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더군다나 여기 지점의 특장점이 빵 카트가 있어서 좋았어요. 3단으로 트레이를 실을 수 있어서요. 한 번에 빵을 여러 개 담을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트레이에 담기는 게 한정적이고, 빵 무게도 무겁습니다 ㅠㅠ
 
그리고 지하 1층에 있는 케이크 부티크는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인기있던 딸기나 망고케이크가 재료 수급 문제로 무화과와 감귤로 바뀌면서 인기가 없어진 것 같았어요.

 
지하 1층 푸드코너 한 켠에 케이크 부티끄가 있는데, 손님 정말 몇 없을 정도로 한산했습니다. 주차비는 1만 원 이상 구매 시 1시간 무료, 3만 원 이상 구매 시 2시간 무료, 5만 원 이상 구매 시 3시간 무료, 10만 원 이상 구매 시 4시간 무료로서 이 곳 또한 주차비 걱정은 하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총평

- 매장 접근성 : 성심당 DCC점 >= 성심당 롯데백화점대전점 > 성심당 본점
- 주차 용이성 : 성심당 DCC점 >= 성심당 롯데백화점대전점 > 성심당 본점
- 이용객 수 : 성심당 본점 > 성심당 DCC점 >= 성심당 롯데백화점대전점
- 매장 안 혼잡도 : 성심당 본점 > 성심당 DCC점 > 성심당 롯데백화점대전점
- 빵 종류(메뉴 다양성) : 성심당 본점 >= 성심당 롯데백화점대전점 > 성심당 DCC점

 
매장 접근성 부분에서는 DCC점이 제일 나았습니다. 은행동에 있는 본점은 아무래도 대전 안쪽으로 들어와야 되는지라.. 주차장과의 거리를 떠나 일단 매정 접근성이 좋다고는 못하겠습니다.
 
○  주차의 용이성은 DCC와 롯데백화점대전점 비슷하고, 이용객의 수는 본점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  매장 안 혼잡도도 본점이 가장 높았고요. DCC점도 그에 못지 않게 정신 없이 혼잡했습니다. 롯데백화점대전점의 경우에도 혼잡하지만 정신을 차리고 쇼핑할 정도는 되었고요. 빵 카트가 있어서 한 번에 담을 수 있는 점도 대단한 메리트였습니다.
 
○  빵 종류는 아무래도 본점이 많은 느낌이었지만, 롯데백화점대전점도 찾는 건 다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DCC점이 메뉴는 제일 적었습니다. 
 

성심당 롯데백화점대전점 방문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